2025.11.28 금요일
맑음 서울 2˚C
맑음 부산 4˚C
맑음 대구 3˚C
맑음 인천 4˚C
맑음 광주 3˚C
맑음 대전 2˚C
맑음 울산 4˚C
맑음 강릉 3˚C
구름 제주 8˚C
생활경제

셀트리온, 美 최대 IBD 환우회 'CCF'와 파트너십...'짐펜트라' 처방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4-04-05 12:56:50

CCF와 다양한 파트너십 활동 전개…미국 IBD 분야 회사 영향력 확대 도모

짐펜트라 제품 이미지[사진=셀트리온]
짐펜트라 제품 이미지[사진=셀트리온]
[이코노믹데일리] 셀트리온이 미국 최대 규모의 염증성 장질환(Inflammatory Bowel Disease, 이하 IBD) 환우회인 '크론병 및 대장염 재단'(Crohn's & Colitis Foundation, 이하 CCF)과 파트너십 활동을 진행하며 IBD 인지도 제고 및 인식 개선에 나섰다.

5일 셀트리온은 CCF와 다양한 파트너십 활동을 전개하며 미국 IBD 분야에서 회사의 영향력 확대를 도모해 가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초 뉴욕 지역 소화기내과(Gastroenterology) 전임의(fellow) 대상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해당 지역 내 IBD 전문가들에게 교육을 진행했고, CCF에서 자체 운영하고 있는 IBD 헬프센터 직원에게도 원활한 환자 응대를 위한 짐펜트라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지난해 말 개최된 '크론병 및 대장염 인식 주간'(Crohn's and Colitis Awareness Week, CCAW) 공식 사이트를 비롯해 CCF에서 운영하는 SNS 채널에도 셀트리온 소개 게시물을 게재하는 등 미국 IBD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위상 구축에 나섰다.

이번 파트너십 활동은 제품 처방 확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전망이다. 셀트리온은 올 1월 CCF 주최로 개최된 ‘크론병 및 대장염 학회’(Crohn’s & Colitis Congress)에서 ‘럭키세븐얼라이언스상’(Lucky Seven Alliance Award)을 수상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해당 부문은 IBD 환자의 건강 증진에 공헌한 기업이나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공로상 개념으로 CCF는 "올 한 해 셀트리온이 미국 IBD 커뮤니티에 중대한 영향을 줄 수 있는 잠재력에 주목했다"고 선정 배경을 밝혔다.

CCF는 크론병(Crohn’s Disease, CD) 및 궤양성 대장염(Ulcerative Colitis, UC) 환자와 그 가족들로 구성된 비영리 재단으로 미국내 IBD 관련 환우 단체로는 가장 큰 규모로 알려져 있다. 1967년 설립 이후 50년 이상 미국 IBD 환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미국 내 주요 의료기관에 임상 시험 자금을 지원하며 IBD 치료법 발전에 기여하고 있고, 의료 관계자 교육 및 정책 개선 등의 활동으로 매년 300만 명에 달하는 IBD 환자 및 의료진을 연결하는 등 환자 편의성 개선에 힘써왔다.

CCF 마이클 오쏘(Michael Osso) 회장은 “IBD 환자들은 복통, 설사, 출혈 등 다양한 증상으로 인해 평범한 일상 생활을 영위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짐펜트라 출시로 미국 IBD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 셀트리온과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십 활동을 함께 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IBD 환자 및 가족들의 경우 짐펜트라의 제품 경쟁력을 높이 평가하며 기대감을 갖고 있는 만큼 CCF와의 파트너십 활동으로 셀트리온의 영향력이 확대됨에 따라 짐펜트라 선호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앞으로도 CCF를 비롯해 미국 내 주요 IBD 환우회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하면서 IBD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국민은행
DB손해보험
신한카드
카카오
하나증권
IBK
하이트진로
우리은행
어킵
신한투자증권
삼성증권
kb금융그룹
NH
포스코
신한금융지주
경주시
신한은행
우리은행
삼성화재
한화
db
신한금융
스마일게이트
우리은행
교촌
KB국민카드
im금융지주
신한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NH투자증
하이닉스
HD한국조선해양
우리모바일
미래에셋
메리츠증권
하나금융그룹
롯데캐슬
신한라이프
삼성전자
전세사기_숫자쏭
현대해상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