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축제

[K-축제] 부여군, 봄 향기 가득 27~28일 '방울토마토&유채꽃' 축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광미 기자
2024-04-24 06:00:00

황산대교 일원…전통문화·불꽃쇼·장터까지

2024 부여세도 방울토마토유채꽃 축제가 충남 부여군 세도면 금강 황산대교 일원에서 오는 2728일 진행되는 가운데 사진은 지난해 부여세도 방울토마토유채꽃 축제 현장 사진부여군
'2024 부여세도 방울토마토&유채꽃 축제'가 충남 부여군 세도면 금강 황산대교 일원에서 오는 27~28일 진행되는 가운데 사진은 지난해 부여세도 방울토마토&유채꽃 축제 현장 [사진=부여군]
[이코노믹데일리] 부여군 대표 특산물인 방울토마토와 금강변의 유채꽃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봄 축제가 오는 27일 막을 연다. 

충남 부여군은 오는 27~28일 '2024 부여세도 방울토마토&유채꽃 축제'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세도면의 대표 특산물인 방울토마토를 알리고 세도면 금강 변에 수놓인 유채꽃을 볼 수 있는 지역 대표 봄 축제다.

해당 축제는 충남 부여군 세도면 금강 황산대교 일원에서 진행된다. 27일에는 세도면 전통문화 공연이 개막을 알리고 세도면 주민자치회 공연, 방울토마토 특별 판매전, 축하공연, 불꽃쇼 등이 예정돼 있다.

28일에는 세도면민 화합한마당, 부여군 각 주민자치회의 난타대전 등의 공연과 함께 불꽃쇼로 피날레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축제장 곳곳에서는 부여의 대표 음식인 우여회, 부여 국밥, 김치전 등을 판매하는 음식 장터도 준비됐다.

정택준 축제추진위원장은 "부여군 대표 봄 축제인 만큼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를 풍성하게 준비했으니 많은 관광객이 찾아 축제를 즐겼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올해 세도면에서는 총 280㏊ 규모의 380개 농가가 방울토마토를 재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한국유나이티드
SK하이닉스
KB증권
신한금융지주
NH투자증
신한금융
우리은행
한화
DB
LX
e편한세상
롯데캐슬
KB금융그룹
DB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종근당
KB국민은행
미래에셋
대한통운
NH투자증권
여신금융협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