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김성태 기업은행장 "중소기업 위기 극복 지원, 최우선 과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현수 기자
2024-06-04 17:18:56

4일 중소기업 현장 간담회 개최

4일 IBK기업은행장이 수원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중소기업 현장 간담회에서 중소기업 대표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4일 IBK기업은행장이 수원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중소기업 현장 간담회에서 중소기업 대표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이코노믹데일리]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은 4일 "중소기업의 위기극복 지원을 (은행의)최우선 과제로 설정하고 금융·비금융 지원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김성태 행장은 이날 수원시 장안구 수원상공회의소에서 경기남부 소재 중소기업 26명의 대표와 중소기업 현장 간담회를 진행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중소기업 대표들은 고금리와 설비투자 부진에 따른 기업경영의 어려움, 기술력 우수기업 지원 필요성 등을 언급했다.

이에대해 김 행장은 "기술력 우수 기업 발굴 및 육성 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중소기업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힘쓰겠다"고 답했다.

앞서 기업은행은 지난해 안산, 창원, 천안, 울산, 인천에서 중소기업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이 여섯 번째 간담회로, 기업은행은 최근 중소기업 현장 간담회를 늘리고 있다.

기업은행은 올해 자영업자·소상공인의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민생금융지원방안'과 경기 부진과 고금리 등으로 경영이 어려운 중소기업을 위한 '중소법인 금융비용 경감 특별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중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