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보고서는 △기후변화 대응 △고객 정보 및 데이터 보안 강화 △금융소비자 권익보호 △윤리경영 및 컴플라이언스 △지속 가능한 금융 등 이중 중대성 평가(Double Materiality Assessment) 결과 상위에 포함된 ESG 성과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는 탄소중립 목표 달성·체계적인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TCFD(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 정보 공개를 강화해 주요 사업장의 온실가스 직접배출·간접배출, 기타 간접배출에 해당하는 금융 배출량을 발표하고 검증을 진행했다.
앞서 한화투자증권은 2019년을 시작으로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표해 대내·외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ESG경영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해 ESG 경영을 선도하는 금융사로 도약'이란 ESG 경영 목표 아래 친환경 금융 확대를 통한 기후 위기 대응 동참(E),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책임경영 고도화(S), 투명한 지배구조를 통한 기업 신뢰도 제고(G)를 3대 전략 방향으로 설정해 운영하고 있다.
'한화투자증권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한화투자증권 홈페이지 내 ESG 경영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다.
손종민 한화투자증권 기획관리실 상무는 "한화투자증권은 ESG 정보 공시 의무화에 따라 기후변화 대응 관련 정보공개를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와 글로벌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과 사회의 내일을 위한 금융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목적 아래 다양한 ESG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투자증권은 지난해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인 ISMS-P 받고 인권경영 도입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한국ESG기준원으로부터 ESG 평가 종합 'A'등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