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3 토요일
맑음 서울 12˚C
흐림 부산 12˚C
흐림 대구 8˚C
맑음 인천 10˚C
맑음 광주 9˚C
맑음 대전 8˚C
흐림 울산 9˚C
흐림 강릉 7˚C
흐림 제주 11˚C
생활경제

유럽 영토 넓히는 CJ제일제당…獨 아마존에 '비비고' 입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4-06-25 09:40:31

독일 아마존 이어 네덜란드·벨기에 대형 유통채널 입점

1분기 유럽 식품 매출 전년比 45% 성장

독일 아마존에 공식 입점한 CJ제일제당 비비고 스토어에서 판매중인 김과 K-소스 사진CJ제일제당
독일 아마존에 공식 입점한 CJ제일제당 '비비고 스토어'에서 판매중인 김과 K-소스 [사진=CJ제일제당]

[이코노믹데일리] CJ제일제당이 글로벌 K-푸드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를 앞세워 유럽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독일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인 아마존(Amazon)에 ‘비비고 스토어’를 공식 입점하고 K-푸드 제품 판매를 시작했다.
 
이와 함께 네덜란드 등 인근 서유럽 국가에서도 메인스트림 유통채널 입점을 이어가며 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달 독일 아마존에 문을 연 ‘비비고 스토어’는 김스낵, K-소스, 만두, 치킨 등 총 19종에 달하는 비비고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스낵 형태의 김이 독일 아마존에 입점한 것은 처음이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18년 냉동식품기업 ‘마인프로스트’를 인수하며 독일에 본격 진출한 후 꾸준히 메인스트림 채널 입점을 확대해 왔다. 2019년 현지 1위 마트 체인 ‘에데카’를 시작으로 2022년 ‘글로버스’와 ‘테굿’, 2023년 ‘레베’에 비비고 만두와 양념치킨, 김 등을 출시하며 독일 전역으로 유통망을 늘렸다.
 
이를 통해 비비고의 독일 B2C 만두 시장 점유율은 2021년 18%에서 지난해 48%로 가파르게 성장했다.
 
네덜란드에서도 대형마트인 ‘알버트하인’, ‘윰보’, ‘호오흐플리트’에 입점하며 K-푸드 영토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벨기에에서도 현지 2·3위 마트인 ‘델하이즈’와 ‘까르푸’에서 비비고 만두를 판매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서유럽 신규 국가에서 대형 유통채널 진출을 가속화하고 이를 발판 삼아 향후 유럽 전역으로 뻗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스위스에서 유명 마트 체인 ‘알디’와 비비고 만두 판매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프랑스에는 지난달 법인을 설립하며 현지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지난 1분기 CJ제일제당의 유럽 전체 식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5% 성장했다.
 
서효교 CJ제일제당 유럽사업 담당은 “문화적 특성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맞춤형 전략으로 현지 메인스트림 유통채널 입점을 빠르게 늘려가고 있다”며 “만두를 넘어 치킨, 가공밥, 소스, 김치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유럽 내 K-푸드 저변 확대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퇴직연금
하나금융그룹
KB금융지주_3
신한라이프
씨티
퇴직연금
KB퇴직연금
NH
한화
nh농협은행
삼성화재
포스코
우리은행
부광약품
KB금융지주_2
KB퇴직연금
DB손해보험
녹십자홀딩스
신한은행
KB금융지주_1
퇴직연금
한국투자증권
SK하이닉스
NH투자증
기업은행
종근당
kb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