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금요일
맑음 서울 2˚C
맑음 부산 11˚C
구름 대구 6˚C
맑음 인천 7˚C
흐림 광주 8˚C
맑음 대전 5˚C
흐림 울산 8˚C
맑음 강릉 7˚C
흐림 제주 13˚C
IT

카카오,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위한 신규 프로그램 신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7-04 09:17:35

'우수시장 조성' 및 '찾아가는 후속교육' 프로그램 도입

카카오 단골시장 ‘우수시장 조성 및 ‘찾아가는 후속교육 모집 시작
카카오 단골시장, ‘우수시장 조성' 및 ‘찾아가는 후속교육' 모집 시작.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는 카카오임팩트,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3년째 진행 중인 ‘단골시장’ 사업을 고도화하기 위해 ‘우수시장 조성’ 및 ‘찾아가는 후속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참여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시장 조성’ 프로그램은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 우수사례 발굴 및 확산을 목표로 한다. 오는 18일까지 공모에 참여한 전통시장 중 온라인 채널 운영 계획 및 참여도를 검토해 최대 5곳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시장에는 최대 2천만 원의 톡채널 홍보 지원금과 300만 원의 톡채널 광고 메시지 발송비가 제공된다. 또한, 홍보물 제작, 지역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며, 카카오톡 스토어 입점 및 온라인 기획전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카카오톡 비즈보드 광고, 카카오맵 실내지도 구축, 카카오페이 연동 등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한 솔루션도 제공된다. 전문 디지털 튜터가 방문해 ‘1:1 맞춤 교육’도 실시한다.

'찾아가는 후속교육' 프로그램은 기존 단골시장 참여 상인들이 지속적으로 디지털 자산을 활용하고, 온라인 소통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카카오톡 채널을 더 성장시키고 싶은 상인들을 대상으로 현장 방문 대면교육 및 컨설팅을 진행하며, 채널 활성화를 위해 카카오프렌즈 장바구니를 프로모션 물품으로 제공한다. 신청은 단골시장 홈페이지에서 7월 18일까지 가능하다.

카카오는 ‘단골시장'과 ‘단골거리' 등의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을 ‘프로젝트 단골’로 통합하고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전국 각지의 시장과 지역 상점가 소상공인들이 디지털 환경에서 단골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비즈니스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카카오 박윤석 동반성장 성과리더는 “전통시장 상인들이 온라인에서 입지를 확보하고, 더 많은 단골을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신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카카오의 서비스와 플랫폼을 활용해 시장 상인 및 소상공인에게 유용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는 지난 2년간(2022~2023) '단골시장' 사업을 통해 전국 111개 전통시장의 상인회와 1,472명의 상인에게 디지털 교육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1,583개 카카오톡 채널을 신규로 개설하고, 24만 명 이상의 고객을 친구로 추가했다. 2023년 10월에는 대통령상인 ‘2023년 전통시장 활성 유공 표창’을 수상하며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퇴직연금
DB손해보험
우리은행
한국투자증권
삼성화재
포스코
기업은행
NH
NH투자증
KB퇴직연금
신한라이프
종근당
KB금융지주_1
신한은행
SK하이닉스
KB퇴직연금
kb
KB금융지주_3
퇴직연금
nh농협은행
씨티
KB금융지주_2
한화
퇴직연금
하나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