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ve

서울시-인터파크트리플과 손잡고 인바운드 관광객 유치 본격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7-18 08:13:53

서울 대표 축제 해외 마케팅, 외국인 맞춤형 여행 정보 제공

서울시청
서울시청

[이코노믹데일리] 서울시는 18일 국내 여행 플랫폼 '인터파크트리플'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인바운드 관광객 유치를 위한 본격적인 협력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시는 인터파크트리플의 플랫폼을 활용하여 서울의 매력을 해외에 알리고, 외국인 관광객들의 서울 여행을 편리하게 지원할 계획이다.

협약에 따르면, 서울시와 인터파크트리플은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와 축제를 해외에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서울의 아름다운 자연을 경험할 수 있는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와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서울페스타' 등 서울의 다양한 축제가 해외 관광객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인터파크트리플의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서울의 매력을 담은 콘텐츠를 제작하고, 해외 여행객들에게 홍보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인터파크트리플은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맞춤형 여행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인터파크트리플의 여행 플랫폼 '트리플 코리아'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들은 서울의 관광 명소, 맛집, 쇼핑 정보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들의 취향에 맞는 여행 일정을 짜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한국어를 구사하지 못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다국어 지원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최휘영 인터파크트리플 대표는 "지난해 인바운드 관광객 5천만 명 유치 목표를 내건 이후, 인터파크트리플은 해외 관광객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말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하고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이번 MOU를 통해 온라인 여행 플랫폼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서울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고, 인바운드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