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다크앤다커 모바일', 첫 글로벌 대규모 테스트 1일 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8-01 09:38:01

서버 확장과 신규 콘텐츠 공개, 스토리 트레일러도 함께

‘다크앤다커 모바일’ 첫 글로벌 대규모 테스트 1일 개시
‘다크앤다커 모바일’, 첫 글로벌 대규모 테스트 1일 개시.

[이코노믹데일리] 크래프톤은 블루홀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게임 ‘다크앤다커 모바일(DARK AND DARKER MOBILE)’의 첫 글로벌 대규모 테스트를 1일부터 12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한국, 미국, 일본, 튀르키예 등 주요 국가에서 진행되며, 참가자 수가 목표를 초과함에 따라 서버를 2배로 늘리기로 결정했다.

이번 글로벌 테스트는 ‘다크앤다커 모바일’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7월 16일부터 31일까지의 참가자 모집에서 목표 수치를 초과하는 지원자가 몰렸고, 이를 통해 게임의 글로벌 잠재력을 확인했다. 크래프톤은 이번 테스트를 통해 수집된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을 개선하고, 연내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이번 테스트에서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다. 새로 추가된 ‘위자드(Wizard)’ 클래스는 강력한 마법을 사용하며, 마을 시스템을 통해 낚시와 요리를 통해 캐릭터를 강화하는 기능을 갖췄다. 또한, 용병 시스템의 개선과 무기 및 아이템의 밸런스 조정 등을 통해 더욱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게임의 공식 유튜브 및 커뮤니티 채널에서는 신규 영상 2종도 공개됐다. 30일에 공개된 스토리 트레일러는 어두운 중세 로우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며, 1일에는 신규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가 추가된 콘텐츠와 위자드 클래스를 소개한다.

테스트 기간 동안 다크앤다커 모바일 공식 네이버 카페에서는 플레이 인증 이벤트가 진행된다. 참가자는 캐릭터의 장비와 아이템 상태를 스크린샷으로 찍어 카페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굿즈 패키지를 받을 수 있다.

블루홀스튜디오의 안준석 PD는 “이번 글로벌 테스트를 통해 전 세계 유저들이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직접 경험할 수 있어 기대가 크다”며, “테스트를 통해 얻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8월 말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 참가할 예정이다.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에서 새로운 게임 정보를 공개하고 다양한 관람객 참여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