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첫 독일 진출로 외연 확장... K-POP 중심 한국 문화 체험에 현지 팬들 열광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K-Wave

첫 독일 진출로 외연 확장... K-POP 중심 한국 문화 체험에 현지 팬들 열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4-09-30 08:24:06
KCON GERMANY 2024 성료사진CJ ENM
KCON GERMANY 2024 성료.[사진=CJ ENM]

[이코노믹데일리] CJ ENM이 개최한 'KCON GERMANY 2024'가 지난 9월 28일부터 29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K-POP 아티스트와 전 세계 팬들이 소통하고 K-푸드, K-뷰티, K컬처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가득 찼다. 특히 첫 독일 진출이라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약 410만 명의 관객들이 현장과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축제를 즐기며 K-소프트파워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K-POP 아티스트들은 압도적인 퍼포먼스로 현지 팬들의 열렬한 환호를 이끌어냈으며, 한국 문화를 향한 유럽 관객들의 열정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독일 현지의 한 20대 관객은 "평소 좋아하는 K-POP 아티스트를 가까이서 보고 한국 음식까지 즐길 수 있어 꿈만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행사장은 K-POP 아티스트의 공연뿐만 아니라 팬들과의 밀착 소통이 가능한 'MEET & GREET'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특히 아티스트들의 다채로운 무대를 가까이서 즐길 수 있는 'KCON STAGE'는 풍성한 셋리스트로 많은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KCON GERMANY 2024 DREAM STAGE_DAY2사진CJ ENM
KCON GERMANY 2024 DREAM STAGE_DAY2[사진=CJ ENM]

서울시와 한국관광공사, 국립한글박물관 등 여러 기관이 마련한 40개의 부스도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한국의 라이프스타일과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고 특히 CJ제일제당 비비고의 한국식 편의점에서는 관람객들이 K-푸드를 맛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엠카운트다운' 공연에서는 K-POP 차세대 아티스트들의 퍼포먼스가 빛났다. 이븐, 더보이즈, 드림캐쳐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무대를 장식하며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특히 팬들과 아티스트가 함께하는 '드림 스테이지'에서는 팬들과의 교감이 더욱 특별한 추억으로 남았다.

신형관 CJ ENM 음악콘텐츠사업본부장은 "독일에서의 첫 KCON이 성공적으로 끝나 기쁘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신선한 기획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증권
kb캐피탈
신한카드
신한은행
삼성증권
우리은행_3
롯데카드
컴투스
cj프레시웨이
기업은행
미래에셋증권
KB
신한금융
KB_페이
sk
KB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그룹
삼성화재
한국유나이티드제약
탁센
HD한국조선해양
하나증권
하나금융그룹
한화
동아쏘시오홀딩스
부영그룹
롯데카드
삼성물산
바이오로직스
농협
한국증권금융
종근당
롯데케미칼
빙그레
SC제일은행
키움증권
NK Bank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