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금요일
맑음 서울 6˚C
맑음 부산 5˚C
흐림 대구 5˚C
맑음 인천 8˚C
흐림 광주 9˚C
흐림 대전 8˚C
맑음 울산 9˚C
맑음 강릉 9˚C
흐림 제주 14˚C
금융

IBK기업은행, '단기투자상품 공급 최우수 기관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지다혜 기자
2024-10-22 16:28:24

중국 베이징 '2024년 트랜잭션 뱅킹 어워드 시상식'

자금 분야에서 글로벌, 아시아 지역 부문 동시 수상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된 글로벌파이낸스 주관 2024년 트랜잭션 뱅킹 어워드 시상식에서 김형일 IBK기업은행 전무이사오른쪽 길리 라이트Gilly Wright 글로벌파이낸스 트랜잭션 뱅킹 에디터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기업은행
22일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된 글로벌파이낸스 주관 '2024년 트랜잭션 뱅킹 어워드' 시상식에서 김형일 IBK기업은행 전무이사(오른쪽), 길리 라이트(Gilly Wright) 글로벌파이낸스 트랜잭션 뱅킹 에디터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기업은행]
[이코노믹데일리] IBK기업은행은 글로벌 금융전문지 글로벌파이낸스로부터 글로벌 및 아시아 지역 '단기투자상품 공급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이번 수상은 과거 JP모건, Citi, HSBC 등 유수의 글로벌 금융기관들이 독식했던 수상 분야에서 글로벌·아시아 부문을 동시에 석권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기업은행은 지난해 불안정한 금융환경 속에서도 시장 안정화를 위해 약 50조원의 중소기업금융채권을 신속하게 공급하는 등 금융시장 안정을 위해 기울인 노력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하게 됐다.

기업은행의 중소기업금융채권은 중소기업 대출 재원 마련 등을 목적으로 발행되며 높은 신용등급(Aa2)과 유동성으로 투자자들에게 안정적인 투자 수단으로 인정받고 있다.

김성태 은행장은 "글로벌 금융전문지로부터 기업은행의 시장 안정 노력과 중소기업금융채권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금융시장의 변화에 유연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해 글로벌 초일류 금융그룹으로 거듭 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기업은행은 올해에만 글로벌 금융전문지에서 주관하는 총 12개의 상을 수상하며 중기금융, 지속가능금융, 포용금융 등의 분야에서 명실상부 국내 최우수 은행으로 등극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퇴직연금
KB금융지주_1
종근당
포스코
NH
kb
KB퇴직연금
nh농협은행
SK하이닉스
한국투자증권
삼성화재
DB손해보험
KB금융지주_3
KB금융지주_2
하나금융그룹
기업은행
우리은행
씨티
NH투자증
신한은행
퇴직연금
신한라이프
한화
퇴직연금
KB퇴직연금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