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이하 CFS)가 학교법인 한국폴리텍과 오토메이션 분야 기술 인재 양성과 취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0일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정종철 CFS 대표이사와 이철수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지역 내 청년이 정주할 수 있는 도시 기반 여건을 조성하고 스마트 물류 전문인력 양성 강화에 뜻을 모았다.
CFS와 학교법인 한국폴리텍은 △교수와 학생의 국내외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사업장 현장실습 지원 △우수 인재 취업 지원 △물류 관련 분야 정보 및 기술 교류 △인적·물적 자원에 대한 교류와 협력 등의 내용에 상호 합의했다.
이철수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이사장은 “우리 대학은 선제적으로 물류자동화시스템과와 스마트물류과를 신설하여 인공지능(AI)이 이끌어갈 스마트 물류에 대응하고 있다”며 “향후 경기 수도권, 충청권 내 취업설명회를 통해 서로의 협력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종철 CFS 대표이사는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지속적인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며 “한국폴리텍대학의 기술 인재들이 쿠팡풀필먼트서비스와 함께 글로벌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