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넥슨은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을 통해 유튜브와 함께 ‘2024 유튜브 크리에이터 타운-크리에이터 더비’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대결하는 게임 대전으로 총상금 8천만 원 규모의 상금이 걸려 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타운’에서 올해는 ‘FC 온라인’을 중심으로 ‘크리에이터 더비’ 주제의 대회가 열린다. 이번 대회에서는 3인 크루로 구성된 32개 팀이 참여하며 두 팀으로 나뉘어 더비 매치 형식으로 경기를 펼친다. 대회 일정은 12월 7일부터 8일까지로 각 팀의 득점수에 따라 매일 승리팀이 결정되며 가장 많은 골을 기록한 크루에게 추가 상금이 주어진다.
참가 신청은 11월 11일부터 17일까지 크리에이터 전용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19세 이상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에 가입된 크리에이터로서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이 가능한 경우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최종 32개 팀은 11월 25일에 발표되며 이후 11월 30일에는 두 팀 구성을 위한 드래프트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대회 경기는 'FC 온라인' 공식 e스포츠 채널에서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며 경기 중 제공되는 쿠폰 등록 시 다양한 보상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