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8 금요일
안개 서울 15˚C
맑음 부산 20˚C
구름 대구 22˚C
흐림 인천 13˚C
맑음 광주 22˚C
구름 대전 20˚C
맑음 울산 24˚C
흐림 강릉 21˚C
맑음 제주 26˚C
정책

[로컬에듀] 도성훈 교육감,  콜롬비아 교육부 장관과 교육협력 방안 논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5-04-10 08:32:38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이 콜롬비아 교육부와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이 콜롬비아 교육부와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감이 콜롬비아 교육부를 방문해 호세 다니엘 로하스 메데인 장관과 읽걷쓰 기반 AI·디지털 교육 분야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10일 인천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콜롬비아 교육부 방문은 호세 다니엘 로하스 메데인 장관의 초청으로 이뤄졌으며, 두 기관은 양국의 교육 협력 성과와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번 협의에서는 2007년부터 지속한 양국의 교류협력 성과를 바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기반 교육 혁신 정책을 공유하고, ‘읽걷쓰’ 교육 정책을 국제사회에서도 공감하고 실천가능 한 통합적 교육으로 발전시키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에 콜롬비아 교육부는 2030년까지 사회, 경제, 교육 전반에 걸쳐 AI활용 지침을 제시하는 AI국가정책(CONPES 4144)에 인천시교육청의 읽걷쓰 교육 철학을 반영할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로하스 메데인 콜롬비아 교육부 장관은 “인천시교육청과의 교류는 콜롬비아 교육 발전에 중요한 기회”라며, “읽걷쓰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관찰하고, 질문하며, 탐구하고, 행동하는 역량을 키우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도 교육감은 이어진 콜롬비아 선도교사들과의 간담회에서 콜롬비아 선도교사들의 AI·디지털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실천 사례를 통해 교류 협력의 가시적인 성과를 확인했다.

도 교육감은“이번 콜롬비아 교육부와의 정책 협의를 통해 인천시교육청의 AI·디지털 교육 지원 및 협력의 효과를 확인했다”며 “인간, 자연, AI가 공존하는 대전환 시대에 읽걷쓰 교육으로 미래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증권
KB
미래에셋자산운용
DB그룹
SK하이닉스
하나금융그룹
경남은행
보령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우리은행_2
하나증권
우리WON
우리은행_1
넷마블
부영그룹
smilegate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