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30 수요일
맑음 서울 25˚C
맑음 부산 20˚C
안개 대구 27˚C
맑음 인천 23˚C
맑음 광주 26˚C
맑음 대전 26˚C
맑음 울산 25˚C
흐림 강릉 24˚C
맑음 제주 18˚C
IT

LG유플러스 STUDIO X+U '메스를 든 사냥꾼', 칸 시리즈서 세계 최초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04-30 10:43:25

박주현·박용우 주연 범죄 스릴러… U+tv·디즈니+ 통해 6월 공개

작년 '타로' 이어 2년 연속 칸 초청… 하반기 '트웰브' 공개 예정

LG유플러스의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STUDIO X+U가 제작한 ‘메스를 든 사냥꾼’이 제8회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비경쟁부문 랑데부Rendez-vous 섹션에서 최초 공개됐다 사진은 칸 시리즈에 참석한 왼쪽부터 빈찬욱 류승수 박주현 최광제 이정훈 감독의 모습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의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STUDIO X+U가 제작한 ‘메스를 든 사냥꾼’이 제8회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비경쟁부문 랑데부(Rendez-vous) 섹션에서 최초 공개됐다. 사진은 칸 시리즈에 참석한 (왼쪽부터) 빈찬욱, 류승수, 박주현, 최광제, 이정훈 감독의 모습[사진=LG유플러스]

[이코노믹데일리] LG유플러스의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인 STUDIO X+U가 제작한 새 드라마 '메스를 든 사냥꾼'이 제8회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칸 시리즈)에서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지난 4월 24일부터 29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 칸 시리즈는 세계적인 드라마와 시리즈 콘텐츠를 소개하는 행사다. '메스를 든 사냥꾼'은 비경쟁부문인 랑데부 섹션에 초청되어 첫선을 보였다. 

이 작품은 STUDIO X+U와 소울크리에이티브가 공동 제작했으며 배우 박주현, 박용우, 강훈이 주연을 맡은 범죄 스릴러 장르다. 드라마는 천재 부검의 세현(박주현 분)이 시신 부검 중 죽은 줄 알았던 아버지(박용우 분)의 살인 흔적을 발견하고 자신의 과거를 숨기기 위해 경찰보다 먼저 아버지를 추적하는 과정을 그린다.

STUDIO X+U가 칸 시리즈에 초청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에는 배우 조여정과 덱스가 주연한 미드폼 드라마 '타로: 일곱 장의 이야기'로 칸 시리즈 단편 경쟁 부문에 진출하며 국제적인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로써 STUDIO X+U는 2년 연속 칸 시리즈에 작품을 선보이는 성과를 거두며 콘텐츠 제작 역량을 입증했다.

'메스를 든 사냥꾼'은 칸 시리즈 공개 이전부터 이미 국제적인 관심을 받았다. 지난 3월 홍콩에서 열린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마켓인 필마트(Filmart)에서도 바이어들의 이목을 끌며 흥행 가능성을 확인했다. 작품의 탄탄한 서사와 긴장감 넘치는 전개가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드라마는 오는 6월 16일 U+tv와 U+모바일tv를 통해 국내 시청자들을 만날 예정이며 동시에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인 디즈니+에서도 공개되어 전 세계 시청자들과 만난다.

STUDIO X+U는 '메스를 든 사냥꾼' 공개 이후에도 꾸준히 양질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올 하반기에는 배우 마동석, 박형식, 서인국, 성동일 등 화려한 출연진을 자랑하는 동양 히어로물 '트웰브' 공개를 준비하고 있다.

이덕재 LG유플러스 STUDIO X+U 전무는 "2년 연속 칸 시리즈에 초청받고 큰 무대에서 최초 공개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다양한 시청층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최고의 콘텐츠를 제작 및 유통하겠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
DB손해보험
KB
우리은행_1
한화
메리츠증권
LX
우리은행_2
신한은행
우리WON
DB그룹
우리은행_2
국민카드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_1
jw
NH투자증
종근당
KB증권
부영그룹
SK하이닉스
대원제약
미래에셋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