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8 일요일
맑음 서울 20˚C
흐림 부산 17˚C
흐림 대구 22˚C
맑음 인천 15˚C
흐림 광주 21˚C
흐림 대전 20˚C
흐림 울산 18˚C
맑음 강릉 19˚C
흐림 제주 18˚C
IT

LG유플러스, '고객 안심' 전면에…스미싱·피싱보험 공짜에 보안점검까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05-18 10:19:01
LG유플러스가 고객들의 스미싱·피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은 유플위크를 통해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 스마트폰 보안 점수를 확인하는 모습
LG유플러스가 고객들의 스미싱·피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은 유플위크를 통해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 스마트폰 보안 점수를 확인하는 모습.


[이코노믹데일리] LG유플러스가 최근 급증하는 스미싱·피싱 범죄로부터 고객을 보호하기 위한 적극적인 예방 활동에 나선다. 매장 방문 고객에게 피해 예방법을 안내하고 피싱·해킹 보험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고객 안심을 위한 차별화된 경험 제공에 주력한다.

스미싱·피싱 등 금융 범죄는 최근 급증하며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 따르면 올 1분기 보이스피싱 범죄 건수는 5878건, 피해 금액은 311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7%, 2.2배 증가했다. 특히 50대 이상 피해 고객이 53%로 절반 이상을 차지해 중장년층을 위한 맞춤형 예방 안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LG유플러스는 5월 한 달간 전국 매장과 연계한 체험형 프로모션 ‘유플위크’를 진행한다. 매장 방문 고객은 스마트폰 보안 수준 점검과 함께 스미싱·피싱 예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 고객센터 앱을 통해 보안 점수를 확인하고 개선 방안도 모색 가능하다. 또한 AI 에이전트 서비스 ‘익시오(ixi-O)’의 보이스피싱 탐지 기능도 체험할 수 있으며 참여 고객에게는 다이소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실제 피해 발생 시 보상을 위한 피싱·해킹 보험도 무료로 제공한다. 오는 7월까지 2년 이상 장기 고객(4개월), 익시오 신규 및 기존 가입자(4개월), 너겟 후불 요금제 신규 가입자(24개월)는 KB손해보험의 피싱·해킹 보험 혜택을 비용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다. 가입 고객은 피싱·해킹·스미싱·파밍 등으로 계좌에서 예금이 무단 출금되거나 신용카드로 결제된 경우 최대 300만원까지 보상받는다. 신청은 멤버십 앱 ‘당신의 U+’나 익시오 앱을 통해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앞으로도 스미싱·피싱 피해 예방 활동을 지속하며 고객 안심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상무)은 "최근 증가하는 스미싱·피싱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보호 활동을 통해 누구나 안심할 수 있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jw
SK하이닉스
DL이엔씨
DB손해보험
국민은행
신한은행
메리츠증권
한화
미래에셋
대원제약
우리은행_1
국민카드
NH
NH투자증
신한금융지주
종근당
DB그룹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_2
KB증권
국민은행
LX
수협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