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B손해보험과 소방청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7월 25일부터 28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전라북도 임실 119안전체험관, 남원 지리산 유스캠프 일대에서 열린다.
캠프에서는 △재난 상황 대응 훈련 △지리산 생존 체험 △역사 문화 탐방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전국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500명이며 참가비는 10만원이다. 참가비 전액은 순직 소방공무원 유가족 지원 사업을 위한 기부금으로 활용되며 기부금 영수증도 발급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다음달 20일 오후 6시까지 '프로미119 안전리더 캠프' 접수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선착순 모집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흥국생명, 임직원 나눔 통해 2년 연속 물품 기부 캠페인 실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생활 주방 용품 △아동 도서 △소형 가전 △의류 등을 모아 아름다운 가게에 전달했다. 전달된 물품은 아름다운 가게에서 판매하며 수익금은 공익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기부에 참여한 흥국생명 관계자는 "작은 정성이 모여 더 따뜻한 온기를 전할 수 있듯이 앞으로 작은 나눔부터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KB라이프, 변액보험 장기채권형Ⅱ 펀드 5000억원 돌파

장기채권형Ⅱ 펀드는 초장기 국고채와 우량 회사채에 투자해 장기 이자 수익을 확보하고 채권 금리 하락 시 자본 이익을 실현하는 구조로 만들어진 상품이다.
또한 KB라이프의 국내 주식형 상품인 '롱텀밸류주식형' 펀드는 지난달 말 기준 1년 수익률 1.84%를 기록하며 순자산 300억원 이상 국내 주식형 펀드 중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KB라이프 관계자는 "앞으로도 KB라이프는 고객의 소중한 미래를 함께 설계하는 국민의 평생 행복 파트너로서 꾸준한 자산 운용 성과로 고객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신한라이프,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따뜻한 마음 나눔' 봉사 진행

이날 봉사 활동에는 이영종 신한라이프 사장 및 임직원·설계사 40명이 참여해 배식 활동에 참여했다. 또한 서울노인복지센터에 후원금 1000만원도 전달했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자 실질적인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생명보험협회, '2025 태평양 보험 콘퍼런스' 오는 9월 개최

PIC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보험 산업 최고위 관계자가 모여 보험 산업의 경영 현안과 미래 전략에 대해 논의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국제 회의로 지난 1963년 출범해 격년제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PIC 2025는 '변화의 리더십:보험 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주제로 열리며 △중국 △일본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등 아시아의 주요 보험사·보험협회·감독당국·자산운용사 임원급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23일부터 9월 17일까지 PIC 2025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김철주 생명보험협회 회장은 "이번 행사는 국내 보험업계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대하는 한편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마련하고 한국 보험 산업의 위상에 걸맞은 국제적 리더십을 수행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