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15 목요일
안개 서울 7˚C
맑음 부산 17˚C
구름 대구 17˚C
안개 인천 6˚C
맑음 광주 9˚C
맑음 대전 8˚C
맑음 울산 14˚C
맑음 강릉 8˚C
맑음 제주 16˚C
IT

김민석 총리, 넥슨 찾아 "게임은 K-콘텐츠 핵심... 세계 3위 강국 도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6-01-15 15:46:51

정부 출범 후 첫 게임사 방문

확률형 아이템 벗어나 예술로 가야

김민석 총리가 넥슨서 밝힌 '게임관'

김민석 국무총리가 15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넥슨을 방문 스튜디오에서 게임 효과음에 관해 설명듣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김민석 국무총리가 15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넥슨을 방문, 스튜디오에서 게임 효과음에 관해 설명듣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김민석 국무총리가 15일 경기 성남시 판교 넥슨코리아 사옥을 방문해 게임 업계 현황을 점검하고 육성 의지를 밝혔다. 현 정부 출범 이후 국무총리급 인사가 게임사 현장을 직접 찾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 총리는 이날 오전 넥슨코리아(공동대표 강대현·김정욱) 경영진과 간담회를 갖고 게임 제작비 세액 공제와 숏폼 게임 규제 합리화 등 업계 현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이진원 국무총리실 사회조정실장과 김재현 문화체육관광부 문화미디어산업실장 등이 배석했다.

김 총리는 "국가 전략인 ABCD(AI·Bio·Content·Defense) 산업 중 콘텐츠와 문화의 중심축이 바로 게임과 e스포츠"라며 "전체 콘텐츠 수출의 70%를 차지하며 30년 넘게 경쟁력을 축적해 온 넥슨의 노고를 치하한다"고 말했다. 이어 "산업 진흥뿐 아니라 이용자 보호를 병행해야 신뢰를 높이고 세계 시장에서 지속 성장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김민석 국무총리가 15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넥슨을 방문 경영진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김민석 국무총리가 15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넥슨을 방문, 경영진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 선수와의 대화 내용도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김 총리는 "단기적인 흥미보다 철학과 통찰을 담은 예술 영화 같은 게임이 필요하다는 페이커 선수의 말에 깊이 공감했다"며 "천편일률적인 확률형 아이템 구조에서 벗어나려는 넥슨의 노력을 의미 있게 평가한다"고 격려했다.

정부의 정책 기조 변화도 시사했다. 김 총리는 "이재명 대통령 역시 게임을 질병이 아닌 중요한 문화 산업이자 미래 먹거리로 인식하고 있다"며 "게임을 규제 대상으로만 보지 않고 청년 일자리와 수출을 이끄는 핵심 분야로 육성해 세계 3위 게임 강국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간담회 직후 사운드 제작 스튜디오 등 개발 현장을 둘러보고 청년 직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총리는 향후 CJ ENM 등 문화콘텐츠 제작 현장 방문을 이어가며 K-콘텐츠 산업 육성 행보를 가속화할 방침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
KB손해보험
이마트
미래에셋
삼성전자
태광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그룹
농협
kb금융그룹
유플러스
kb캐피탈
kt
현대오일뱅크
삼성화재
우리은행
cj
삼성물산
이지스자산운용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손해보험
한화
HD한국조선해양
신한은행
KB국민은행
부산은행
kb금융그룹
LG
삼성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