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12 금요일
맑음 서울 27˚C
흐림 부산 28˚C
대구 26˚C
인천 27˚C
흐림 광주 27˚C
대전 25˚C
울산 25˚C
흐림 강릉 25˚C
흐림 제주 31˚C
정책

[로컬컬처] 전 세대 함께하는 건강 축제, 인천서 열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5-09-12 12:31:29

피트니스 패밀리 페스티벌, 이북도민 문화축제 등

자료인천광역시
[자료=인천광역시]
"이번 주말엔 인천으로 떠나볼까."

'2025 인천 피트니스 패밀리 페스티벌’이 오는 13일 청라호수공원 야외음악당에서 열린다. ‘바른 몸, 바른 자세, 바른 마음’이라는 주제로 시민들이 건강하고 조화로운 삶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12일 인천광역시에 따르면 피트니스 대회에는 팔씨름과 필라테스 종목에서 129명의 선수가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친다. 
보디빌딩 포징쇼, 복고댄스 경연 등 세대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이 마련돼 청소년부터 노년층까지 모두가 어울릴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행사장에는 바른자세 체험존이 운영돼 스포츠 기부 활동을 통한 주민 건강 증진에 기여한다. 굿네이버스와 협력해 장학금과 후원품을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동구 송현동 동인천역 북광장에서는 2025 인천 이북도민 문화축제가 개최한다. 13일 열리는 이번 축제는 이북도민의 문화를 홍보‧계승하고 실향민과 이산의 아픔을 위로하며 이북도민들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인천에는 약 2800명의 실향민이 거주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이들의 애환을 담아낸 인천의 역사성과 지리적 특성을 반영해 기획됐다. 특히 올해는 ‘제75주년 인천상륙작전 기념 주간’과 연계해 개최된다. 인천 지역 이북도민과 북한이탈주민, 일반 시민은 물론 전국의 이북도민 약 80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는 오후 2시부터 본무대에서 진행된다. 탈북인 예술단 공연, 북한음식 시식, 사진 전시전 등 다양한 연계 행사도 함께 열린다.

12일부터 18일까지 열리는 ‘제75주년 인천상륙작전 기념 주간’에는 ‘헌신으로 얻은 자유, 국제평화도시 인천’을 주제로 기념식, 재연행사, 추모행사, 시민참여행사 등 28개의 프로그램이 인천 전역에서 펼쳐진다.

유정복 시장은 “이번 행사가 전 세대와 가족 단위 참가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즐기며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체험형 행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_1
우리은행
한화
우리은행
KB국민은행_3
하이닉스
현대
우리은행
삼성물산
미래에셋
하나금융그룹
대신증권
kt
컴투스
KB금융그룹_2
우리은행
KB국민은행_2
DB그룹
과실비율정보포털
콜마
KB국민은행_1
KB금융그룹_3
신한카드
한국토지주택공사
신한은행
NH농협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