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15 월요일
흐림 서울 28˚C
흐림 부산 29˚C
흐림 대구 29˚C
흐림 인천 26˚C
흐림 광주 25˚C
흐림 대전 28˚C
흐림 울산 29˚C
흐림 강릉 29˚C
흐림 제주 29˚C
금융

KB증권, 인도네시아 아이들을 위한 '무지개교실' 등 ESG 활동 전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명환 기자
2025-09-15 09:56:53
10일 인도네시아 알 라흐마 사립학교에서 KB증권 김성현 대표이사왼쪽 열 한번째 및 임직원들이 학교 관계자들과 함께 KB증권 ‘무지개교실’ 완공식을 진행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증권
10일 인도네시아 알 라흐마 사립학교에서 KB증권 김성현 대표이사(왼쪽 열 한번째) 및 임직원들이 학교 관계자들과 함께 KB증권 ‘무지개교실’ 완공식을 진행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증권]
[이코노믹데일리] KB증권은 최근 인도네시아 북자카르타 칠린싱 지역의 알 라흐마 사립학교에서 해외 '무지개교실' 완공식을 개최하고, 환경보호를 위한 '무지개숲'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KB증권 '무지개 교실'은 국내외 아동의 교육 및 생활 환경을 개선하는 KB증권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미래 세대 육성이라는 KB증권의 ESG 경영 철학을 담아 2009년을 시작으로 이번 인도네시아 '무지개 교실'까지 총 국내 23개소, 해외 15개소를 포함한 총 38개소에서 진행됐다.
 
이번 사업은 KB증권 인도네시아 현지법인 KB Valbury Sekuritas와 국제 NGO 월드비전이 협력해 대상 선정부터 시공까지 함께 추진했다.
 
사업대상인 알 라흐마 사립학교는 자카르타 중심부에서 약 35km 떨어진 칠린싱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홍수 등 자연재해가 잦아 교육 인프라가 열악한 상황이다. 이에 KB증권은 교실과 컴퓨터실을 개보수하고 학교 내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는 등 교육 환경 개선을 지원했으며, 완공식에서는 학용품 세트를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아울러 KB증권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인도네시아에서 맹그로브 숲 조성을 위한 '무지개숲' 협약식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카푹 무아라 지역에 20만 그루의 맹그로브 나무를 식재하기로 했다. 맹그로브 숲은 태풍·홍수와 같은 자연재해 예방과 생태계 보전에 기여하며, 기후변화 완화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대신증권
KB금융그룹_2
하이닉스
미래에셋
우리은행
한국토지주택공사
신한카드
KB국민은행_3
NH농협은행
우리은행
삼성물산
하나금융그룹
KB국민은행_2
우리은행
KB금융그룹_3
KB국민은행_1
kt
콜마
신한은행
DB그룹
과실비율정보포털
컴투스
현대
KB금융그룹_1
한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