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4 화요일
흐림 서울 4˚C
흐림 부산 9˚C
맑음 대구 6˚C
구름 인천 7˚C
흐림 광주 9˚C
맑음 대전 6˚C
흐림 울산 11˚C
맑음 강릉 7˚C
흐림 제주 13˚C
인물

크래프톤, 최고안전책임자(CSMO)로 박재철 본부장 영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11-03 18:17:50

'안전'에 방점…삼성 출신 전문가 영입

박재철 CSMOChief Safety Management Officer 최고안전책임자
박재철 CSMO(Chief Safety Management Officer, 최고안전책임자)

[이코노믹데일리] 글로벌 게임 기업 크래프톤이 삼성 출신의 안전관리 전문가를 최고안전책임자(CSMO)로 영입하며 전사적인 안전경영 체계 강화에 나섰다. 

크래프톤은 신임 CSMO로 박재철 본부장을 영입했다고 3일 밝혔다. 박 신임 CSMO는 삼성 계열사에서 약 20년간 안전환경 업무를 담당했으며 이후 한국수력원자력, 미래에셋자산운용 등에서 산업안전 및 환경경영 전반을 총괄한 전문가다.

박 CSMO는 앞으로 크래프톤의 전사 안전경영 전략 수립을 총괄하게 된다. 특히 수천 명의 직원이 근무하게 될 성수 신사옥 이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보건 리스크를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맡는다.

또한 대규모 관중이 모이는 e스포츠 등 오프라인 행사의 안전관리 프로세스도 대폭 강화된다. 크래프톤은 사전 위험평가부터 현장 점검, 사후 평가로 이어지는 표준화된 프로세스를 도입해 운영할 계획이다. 사업 기획 단계부터 안전 기준을 강화하고 위험 식별 시 즉시 프로젝트를 중단할 수 있는 제도도 도입한다.

박재철 신임 CSMO는 "법규 준수를 넘어 안전을 기획 단계에서부터 내재화하는 크래프톤의 안전경영 철학에 깊이 공감한다"며 "회사 주요 프로젝트 전반에서 지속가능한 안전경영 기반을 확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국민은행
한화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한국투자증권
SC제일은행
우리은행
NH
db
신한은행
한화
포스코
스마일게이트
씨티
DB손해보험
삼성전자
롯데캐슬
신한투자증권
삼성증권
신한금융지주
카카오
교촌
삼성화재
NH투자증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