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7 월요일
맑음 서울 2˚C
맑음 부산 8˚C
맑음 대구 6˚C
구름 인천 2˚C
흐림 광주 5˚C
흐림 대전 3˚C
흐림 울산 5˚C
흐림 강릉 1˚C
흐림 제주 10˚C
IT

위메이드 '위믹스 챔피언십 2025' 성료…홍정민, 시즌 최종전 우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11-17 17:33:24

선수와 팬이 주인공…위메이드, '위믹스 챔피언십'

2만 갤러리 열광…홍정민, 3억 상금 거머쥔 '위믹스 챔피언십'

선수 캐디 모두가 한자리에 모인 위믹스 챔피언십 2025 시상식
선수, 캐디 모두가 한자리에 모인 위믹스 챔피언십 2025 시상식

[이코노믹데일리] 위메이드가 주최한 KLPGA 투어 2025 시즌 최종전 '위믹스 챔피언십 2025'가 홍정민 선수의 우승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선수와 팬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대회 문화를 선보이며 KLPGA의 피날레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지난 15일과 16일 경주 마우나오션 C.C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올 시즌 상금랭킹 최상위 24명의 선수만이 참가해 왕중왕전다운 명승부를 펼쳤다. 이틀간 총 2만 2000여 명의 갤러리가 현장을 찾아 KLPGA 슈퍼 파이널로 자리매김한 대회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치열한 접전 끝에 최종 우승은 올 시즌 상금랭킹 1위인 홍정민 선수에게 돌아갔다. 홍정민 선수는 우승 상금 3억원을 차지했으며 2위부터 24위까지의 선수들에게도 총 7억원의 상금이 차등 지급됐다.

이번 대회는 위메이드만의 차별화된 기획이 돋보였다. 대회 첫날에는 골프 꿈나무 여학생들이 프로 선수와 함께 입장하는 '위챔키즈' 프로그램을 운영해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대회 종료 후 열린 시상식은 관행을 깬 파격으로 주목받았다. VIP 의전, 시상 도우미, 물세례 퍼포먼스를 모두 생략하고 오직 24명의 선수와 시즌 내내 동고동락한 캐디들만이 무대의 주인공이 됐다. 팬들 역시 무대 가까이에서 선수들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며 시즌의 마지막을 함께했다.

대회의 열기는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기반 투명사회 플랫폼 '위퍼블릭'으로 이어진다. 참가 선수들의 애장품 펀딩과 마지막 홀 퍼팅 공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하며 여기서 모인 후원금 전액은 사회공헌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올해 아마추어 테니스 대회 '위믹스 오픈'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등 스포츠 분야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위믹스 챔피언십'의 성공적인 마무리는 위메이드가 게임을 넘어 스포츠 생태계에서도 중요한 플레이어로 자리 잡고 있음을 증명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경주시
신한은행
kb금융그룹
삼성화재
삼성증권
SC제일은행
DB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db
하이닉스
신한금융지주
NH
한화
NH투자증
스마일게이트
삼성전자
카카오
롯데캐슬
한화투자증권
씨티
신한투자증권
포스코
교촌
한국투자증권
우리은행
KB국민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