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엔터테인먼트(공동대표 권기수·장윤중)는 글로벌 K컬처 팬 플랫폼 베리즈의 팬 스토어 '베리즈샵'에 9인조 보이그룹 '아홉(AHOF)'의 공식 MD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베리즈는 팬 커뮤니티와 팬 스토어 등을 통해 다양한 신인 아티스트들이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아티스트와의 실시간 라이브와 커뮤니티 기능과 드라마 속 주인공의 AI 페르소나 채팅, 팬 반응을 분석한 AI 댓글 리포트, 공식 굿즈를 구매할 수 있는 베리즈샵 등을 운영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이번 베리즈샵 오픈을 통해 아홉의 서사와 세계관을 담은 공식 MD를 직접 기획·제작해 선보인다. 공식 응원봉을 비롯해 멤버별 키링, 볼캡, 포토카드 홀더 등 약 10여 종의 굿즈는 7일부터 베리즈샵에서 단독으로 판매된다.
이번 굿즈는 지난 3일, 4일 열린 아홉의 첫 번째 팬 콘서트 '2026 아홉 1st 팬콘 아홉포하 : 올 타임 하트펠트 온리 포하'에서 처음 공개됐으며 현장 판매 당시 글로벌 팬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아티스트의 콘셉트와 서사, IP 스토리를 반영한 공식 MD는 팬들에게 차별화된 경험과 함께 높은 소장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베리즈는 아홉의 공식 MD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오는 12일까지 공식 MD를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멤버들의 친필 사인이 담긴 폴라로이드 사진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대세 신인으로 손꼽히는 9인조 보이그룹 '아홉'이 베리즈샵에 공식 MD 스토어를 열고 전 세계 팬들과 만난다"며 "아티스트의 스타일과 콘셉트가 녹아든 맞춤형 팬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팬들에 한층 다채로운 경험을 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