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10 토요일
서울 5˚C
흐림 부산 1˚C
구름 대구 -3˚C
인천 8˚C
흐림 광주 6˚C
흐림 대전 5˚C
흐림 울산 7˚C
흐림 강릉 5˚C
맑음 제주 9˚C
IT

네이버 치지직, 골든디스크어워즈 국내 단독 생중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청빛 기자
2026-01-09 10:09:30

대만 현장 본무대·레드카펫 실시간 전달

같이 보기·숏폼·AI 시상으로 콘텐츠 확장

네이버 치지직이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를 국내 독점 생중계를 알리는 포스터 사진네이버
네이버 치지직이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를 국내 독점 생중계를 알리는 포스터. [사진=네이버]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대표 최수연)는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업비트'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하고 네이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을 통해 국내 단독 생중계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는 10일 대만 타이페이에서 열리는 이번 시상식의 본무대와 레드카펫 현장을 네이버는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할 예정이다. 특히 치지직의 커뮤니티형 시청 문화를 대표하는 '같이 보기' 콘텐츠를 통해 K팝 팬을 비롯한 시청자들이 선호하는 스트리머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시상식 현장의 열기를 함께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네이버 치지직은 지난해 11월 홍콩에서 열린 '2025 MAMA 어워즈'와 지난해 9월 마카오에서 열린 '더팩트뮤직어워즈' 생중계 등 시청 수요가 높은 주요 K팝 시상식 콘텐츠를 수급·제공하며 K팝 팬들과의 접점을 넓혀왔다. 또한 지난달 15일부터 지난 6일까지 총 22일 동안 지난 2012년부터 진행돼 온 골든디스크어워즈를 '24시간 다시 보기' 형태로 제공하며 이번 시상식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실시간 스트리밍과 함께 숏폼 콘텐츠를 통한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된다. 네이버 클립은 클립 크리에이터들을 타이페이 현지에 초청해 골든디스크어워즈 현장을 숏폼 콘텐츠로 담아낼 예정이다. 네이버는 그간 부산국제영화제, 밀라노 패션 위크 등 국내외 주요 이벤트에 클립 크리에이터를 창작자 자격으로 초청해 콘텐츠 제작 활동을 지원해 왔다.

장연주 네이버 엔터 제휴 리더는 "네이버가 그간 치지직, 클립 등의 다양한 네이버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이 시상식, 페스티벌과 같은 엔터테인먼트 행사들을 다채로운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해온 만큼 이번 골든디스크어워즈에도 공식 스폰서로서 참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네이버의 기술력 및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며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엔터테인먼트 시청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이번 시상식에서 공식 후원사 자격으로 영상 이해 AI 기술을 활용한 분석을 통해 레드카펫에서 가장 돋보인 아티스트에게 '네이버 AI 초이스'를 시상할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유플러스
이마트
미래에셋자산운용
cj
kb금융그룹
현대오일뱅크
삼성증권
신한은행
KB국민은행
한화
LG
우리은행
이지스자산운용
신한금융그룹
kb금융그룹
HD한국조선해양
kb캐피탈
삼성전자
신한금융
부산은행
농협
태광
미래에셋
KB손해보험
삼성물산
삼성화재
하나금융그룹
kt
손해보험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