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지구의 날] 풀무원, SSG닷컴 고객에게 ‘제로웨이스트 굿즈’ 증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기자
2021-04-22 09:30:00

친환경 활동 리딩하는 풀무원, 유한킴벌리, SSG닷컴과 함께 공동 진행

풀무원과 유한킴벌리의 친환경 베스트 상품 4만원 이상 구매하는 SSG닷컴 고객 대상 증정

[사진=풀무원 제공]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유한킴벌리와 함께 제작한 친환경 제로웨이스트 굿즈를 SSG닷컴 고객 5000명에게 증정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풀무원, 유한킴벌리, SSG닷컴 3사가 공동으로 진행한다. 국내 유통업계에서 선도적인 친환경 활동을 지속해 온 3개사는 나날이 심각해지고 있는 환경 문제에 대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51번째 지구의 날을 맞아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풀무원과 유한킴벌리가 공동 제작한 ‘친환경 제로웨이스트 굿즈’는 키트 형태로 구성했다. 이 키트는 ▲ 100% 면 소재 네트백(그물백), ▲면 소재 비누망, ▲천연 소재 수세미, ▲칫솔 파우치, ▲스테인리스 빨대, ▲빨대 솔, ▲광목 파우치 등 일상생활에서 사용 빈도가 높지만 한 번 쓰고 버려지거나 환경에 좋지 않은 플라스틱 등의 소재로 만들어진 품목을 친환경 소재로 제작했다. 여기에 나무 소재의 숟가락, 젓가락, 포크, 나이프 등으로 구성된 우드커트러리까지 면 파우치에 담아 제공한다.

친환경 제로웨이스트 키트는 SSG닷컴에 마련된 풀무원과 유한킴벌리의 친환경 관련 베스트 상품 모음 기획전을 통해 4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 5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증정될 예정이다. 행사는 지구의 날인 4월 22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다.

풀무원은 바른 먹거리 원칙 아래 전 제품에 ‘환경을 생각한 포장재 원칙’을 적용하며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재활용이 쉬운 포장재를 사용하며, 포장재에 남는 화학물질을 제거한다는 내용의 ‘3R’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2030년까지 100% 지속가능한 소재를 적용한 제품과 포장재를 만들기 위한 ‘환경경영 3.0’을 선언하며 친환경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SSG닷컴은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새벽배송용 보랭가방 ‘알비백’을 도입하며 친환경 배송을 선도하고 있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착한 소비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풀무원은 유한킴벌리, SSG닷컴과 함께 소비자들에게 친환경의 가치를 알리고 일상 속에서의 실천을 독려할 수 있도록 이번 굿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친환경 소비와 문화를 조성하는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과 SSG닷컴은 지난해부터 고객들이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공동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해나가고 있다. 첫 번째로 재활용 페트를 활용한 보냉백 패키지를 증정하는 캠페인은 행사 첫날 3시간 만에 조기 매진되었다. 올해 2월에 진행한 두 번째 캠페인은 페트를 활용한 재질의 재활용 분리수거백을 증정했는데 전량 소진 완료하며 성황리에 마친 바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스마일게이트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경남은행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넷마블
NH투자증권
KB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하나증권
kb_지점안내
우리은행
국민은행
하나금융그룹
하이닉스
보령
주안파크자이
KB증권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한화손해보험
신한은행
대원제약
신한라이프
메리츠증권
기업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