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19일 비스포크 모델 올 뉴 레인지로버 SV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가격을 공개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개인 맞춤화된 디자인을 특징으로 두 가지 디자인 테마와 고급 소재, 레인지로버 롱 휠 베이스 모델 최초 5인승 구성 및 SV 시그니처 스위트 등 다양한 옵션을 탑재했다.
차량에는 신형 4.4리터 V8 가솔린 엔진이 적용돼 최고 출력 530마력, 최대 토크 76.5kg.m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는 4.7초만에 도달한다. 올 휠 스티어링과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 등 첨단 편의기술도 대거 적용됐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의 디자인은 '미니멀리즘'과 함께 모던 럭셔리 디자인 철학을 담았다. 외장 색상은 레인지로버 색상에 더해 SV 비스포크 프리미엄 14가지 추가색상 중 1가지를, 휠 디자인은 8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내부 소재도 최고급이 들어갔다. 세라믹과 광택 도금 메탈, 최고급 세미-아닐린 가죽 등으로 '모던 럭셔리'를 표방한다. 내부에도 'SV 세레니티'와 'SV 인트레피드' 두 가지 디자인 테마 옵션이 제공돼 고객이 골라 적용할 수 있다. SV 세레니티와 SV 인트레피드는 각각 럭셔리, 역동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번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브랜드 최초 5인승 구성과 4인승 구성 시그니처 스위트 옵션을 제공한다. 스위트 모델은 뒷좌석 독립형 2인승 시트와 롱휠베이스 특유 여유로움이 결합됐고, 터치스크린 컨트롤러와 전동식 냉장박스·테이블·컵홀더 등으로 편의성과 고급감을 더했다.
이와 함께 ▲1600W 메리디안 시그니처 사운드 시스템 ▲3세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시스템 ▲실내 공기 정화 프로 시스템 등 편의기능도 탑재했다. SV에는 특별히 설계된 헤드폰도 제공된다.
주행 편의성도 개선됐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에는 피비 프로 및 티맵 내비게이션이 탑재돼 13.1인치 스크린을 통해 국내에서도 이질감없이 사용할 수 있다.
로빈 콜건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는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고객 한 분 한 분의 취향과 개성, 그리고 럭셔리한 라이프스타일을 실현시켜 줄 매우 특별한 모델"이라며 "랜드로버만의 장인 정신과 첨단 기술, 독보적인 주행 성능을 집약해 차별화된 럭셔리함을 원하는 고객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 롱 휠베이스 P530 SV 모델(5인승 기준)은 5년 서비스 패키지를 포함해 2억9237만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