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KT, 경영정상화 시동 '뉴거버넌스 구축 TF' 본격 착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4-05 16:25:13

[사진=KT]

[이코노믹데일리] KT가  지배구조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뉴거버넌스 구축 TF’ 구성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우선 TF에 참여할 지배구조 외부 전문가를 모집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지분율 1% 이상의 국내외 주요 주주 대상으로 전문가 추천을 요청하는 공문을 발송했다.

주주 추천은 이날부터 12일까지 진행되며 주주당 최대 2인까지 추천 가능하다.

TF에 참여할 외부 전문가의 자격 요건으로 △기업지배구조 관련 학계 전문가(교수 등) △지배구조 관련 전문기관 경력자(연구소장 또는 연구위원, 의결권 자문기관 등) △글로벌 스탠다드 지배구조 전문가 등을 제시했다. 특히 기업의 지배구조와 경영에 깊은 이해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주주 추천을 통해 구성된 후보군을 토대로 이사회에서 최종 5명 내외로 TF에 참가할 외부 전문가를 확정한다는 계획이다.

TF는 8월까지 약 5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며, KT 대표이사 및 사외이사 선임 절차와 이사회 역할을 점검하고 KT 지배구조 발전 방향을 제시한다. 이와 함께 지배구조 개선안 도출을 위한 외부 전문기관을 선정하고 해당 전문기관에서 만든 지배구조 개선안에 대한 검토 등을 수행한다. 

KT측은 "글로벌 스탠다드를 넘어선 국내 소유분산기업 지배구조의 모범사례를 구축하기 위한 첫 발걸음을 뗐다"며 "다양한 이해관계자 특히 주주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주요 주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KB국민은행
NH투자증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
e편한세상
한화
신한금융
DB손해보험
한국유나이티드
우리은행
신한금융지주
대한통운
여신금융협회
종근당
SK하이닉스
DB
KB금융그룹
LX
롯데캐슬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