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당근마켓, '공공프로필' 출시 '공공기관 소통채널도 이제, "당근이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5-26 10:50:04

당근마켓 공공프로필 예시[사진=당근마켓]

[이코노믹데일리] 당근마켓에 공공기관들이 행정구역 내 지역 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공식 소통 채널이 열렸다.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지방자치단체 및 각 지역에 자리 잡은 공공기관이 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인 ‘공공프로필’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공공프로필은 구청이나 주민센터, 경찰서, 소방서 등 각 지역의 공공기관들이 당근마켓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정책이나 소식을 알리고, 의견을 들어볼 수 있는 공식 소통 채널이다. 지방자치단체, 지방공기업, 지방출자출연기관, 지자체 조례로 운용되는 기관 등 지역성을 갖춘 공공기관이라면 개설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실제 관할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밀도 높은 소통을 하고자 하는 지자체 및 공공기관의 수요가 많아지면서 기획됐다. 전국 단위의 기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들과 다르게 당근마켓은 지역 주민들이 모여있는 커뮤니티라는 점에서, 행정구역상 주민들을 대상으로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문경원 당근마켓 지역사업실 실장은 “당근마켓이 만들어 온 하이퍼로컬 문화가 공공기관과 시민을 이어주는 연결의 장으로 역할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향후 지역 주민분들 대상의 설문 조사, 이벤트 개최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더욱 활발한 소통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우리은행
하나증권
주안파크자이
하이닉스
KB희망부자
대원제약
하나금융그룹
기업은행
신한금융
스마일게이트
NH투자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넷마블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한화손해보험
신한은행
KB증권
국민은행
부영그룹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보령
메리츠증권
경남은행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