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당근마켓, '공공프로필' 출시 '공공기관 소통채널도 이제, "당근이세요?"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당근마켓, '공공프로필' 출시 '공공기관 소통채널도 이제, "당근이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5-26 10:50:04

당근마켓 공공프로필 예시[사진=당근마켓]

[이코노믹데일리] 당근마켓에 공공기관들이 행정구역 내 지역 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공식 소통 채널이 열렸다.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지방자치단체 및 각 지역에 자리 잡은 공공기관이 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인 ‘공공프로필’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공공프로필은 구청이나 주민센터, 경찰서, 소방서 등 각 지역의 공공기관들이 당근마켓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정책이나 소식을 알리고, 의견을 들어볼 수 있는 공식 소통 채널이다. 지방자치단체, 지방공기업, 지방출자출연기관, 지자체 조례로 운용되는 기관 등 지역성을 갖춘 공공기관이라면 개설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실제 관할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밀도 높은 소통을 하고자 하는 지자체 및 공공기관의 수요가 많아지면서 기획됐다. 전국 단위의 기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들과 다르게 당근마켓은 지역 주민들이 모여있는 커뮤니티라는 점에서, 행정구역상 주민들을 대상으로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문경원 당근마켓 지역사업실 실장은 “당근마켓이 만들어 온 하이퍼로컬 문화가 공공기관과 시민을 이어주는 연결의 장으로 역할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향후 지역 주민분들 대상의 설문 조사, 이벤트 개최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더욱 활발한 소통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충청남도산림자원연구소 금강자연휴양림
여신금융협회
우리금융2
우리금융1
쿠팡
한국콜마
현대백화점
신한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