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한화 방산 계열사, 국립현충원 참배…한화오션 첫 동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상영 기자
2023-09-19 10:33:01

임직원 90여명 국군의날 기념 참배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오션 임직원들이 지난 18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호국영령에 참배하고 있다사진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오션 임직원들이 지난 18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호국영령에 참배하고 있다.[사진=한화에어로스페이스]
[이코노믹데일리] 한화그룹 방산 계열사 임직원이 75주년 국군의날을 앞두고 순국선열 묘역을 찾아 참배했다. 올해는 한화그룹에 새롭게 편입된 한화오션이 처음으로 동참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오션은 지난 18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참배하고 묘역 정화 활동을 했다. 이날 현충원 공동 참배에는 양사 임직원 90여명이 함께했다.

한화그룹 방산 계열사는 매년 1월 시무식과 10월 국군의날에 맞춰 현충원 참배와 묘역 봉사활동을 해왔다. 한화오션은 지난 5월 한화에 인수되면서 그룹에 있는 다른 방산 계열사와 함께 국내외 전시회에 참가하는 등 호흡을 맞추고 있다. 한화 방산 계열사는 2011년 국립서울현충원과 자매결연을 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6·25전쟁과 베트남전쟁에서 전사한 호국영령 1954위(位)를 모신 묘역에서 진행됐다. 이곳에는 베트남전쟁 파병을 앞두고 훈련 중 부대원이 실수로 떨어뜨린 수류탄에 몸을 던져 부대원들의 생명을 구한 고(故) 강재구 소령을 비롯해 조국에 헌신한 유공자들이 봉안됐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한화오션 측은 "조국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의 뜻을 따라 대한민국 대표 방산 기업으로서 두 회사도 역량을 하나로 모아 국가 안보를 지키는 데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DB그룹
현대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우리은행_2
기업은행
국민은행
미래에셋
컴투스
우리은행_1
NH농협
우리은행_3
과실비율정보포털
cj프레시웨이
청정원
다올투자증권
정책브리핑
한국콜마홀딩스
대신증권
SK하이닉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