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금요일
맑음 서울 11˚C
맑음 부산 13˚C
맑음 대구 12˚C
맑음 인천 9˚C
구름 광주 12˚C
맑음 대전 10˚C
맑음 울산 12˚C
흐림 강릉 10˚C
흐림 제주 14˚C
생활경제

풀무원푸드앤컬처, 설 연휴 앞두고 고속도로 휴게소 고객 편의시설 개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명섭 기자
2024-02-04 16:47:16

전기차 충전 시설 확대, 화장실, 휴식 공간 등 개선

사전 안전시설 점검 및 먹거리 등 위생안전 점검…안심 휴게소 활동 강화

설날 전통놀이 체험 등 휴게소 이용 고객 대상 다채로운 이벤트 준비

영동고속도로 안산휴게소에 마련된 전기차 라운지 충전소 이용 고객들은 전용 라운지에서 충전 대기시간 동안 안마의자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실시간 충전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풀무원푸드앤컬처
영동고속도로 안산휴게소에 마련된 전기차 라운지. 충전소 이용 고객들은 전용 라운지에서 충전 대기시간 동안 안마의자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실시간 충전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풀무원푸드앤컬처]
[이코노믹데일리] 전국 25곳의 고속도로 휴게소를 운영하고 있는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전기차 충전 시설 확대, 화장실, 휴식 공간 개선 등 설 연휴를 앞두고 고속도로 휴게소 고객 편의시설 개선에 나섰다.

4일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설 연휴 기간 고속도로 휴게소를 방문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전기차 충전소 확대, 편의시설 개선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탄소 배출 저감 및 고객 편의 확대를 위해 전기차 충전 시설을 확충하고 있다. 광주원주고속도로 경기광주휴게소(광주/원주방향), 양평휴게소(광주/원주방향) 4개 휴게소에 각각 300kw 초고속 충전기 2기와 급속 충전기 4기를 설치해 각 휴게소마다 전기차 6대 동시 충전이 가능하다.

구리포천고속도로 별내휴게소와 의정부휴게소에도 설 명절에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단독 2기, 차량 2대가 동시 충전이 가능한 듀얼 1기가 설치되어 있으며, 휴게소별로 300kw 초고속 충전기 1기와 급속 충전기 듀얼 4기를 추가로 설치하고 있다.

영동고속도로 안산휴게소(인천/강릉방향)에는 동시 19대 충전이 가능한 전기차 급속 충전기가 마련되어 있다. 또한 안마의자, 충전 모니터링 등이 설치된 전기차 라운지를 조성해 충전 대기시간 동안 휴식을 제공하며, 드라이브 스루 커피전문점 등 최신식 미래형 휴게소를 경험할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영종대교휴게소에는 야외에 넓은 휴식 공간을 새롭게 조성했고, 2층 선셋 라운지에서 로봇커피와 최신 안마의자를 경험할 수 있다. 전기차 급속 충전기 1대가 설치돼 있고 설 연휴를 맞아 듀얼 2기로 전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외 전기차 충전소는 ◆남해고속도로 △함안휴게소 순천방향 5기, 부산방향 8기 ◆중부내륙고속도로 △현풍휴게소 대구방향 4기, 부산방향 4기 ◆동해고속도로 △외동휴게소 울산방향 8기 ◆중부내륙고속도로 △영산휴게소 마산방향 5기 ◆호남고속도로 △이서휴게소 천안방향 2기, 순천방향 2기 ◆순천완주고속도로 △오수휴게소 전주방향 6기, 광양방향 5기 ◆서해안고속도로 △함평천지휴게소 3기 ◆당진영덕고속도로 △공주휴게소 당진방향 6기, 대전방향 6기가 설치돼 있으며 추가로 설치 중이다.

위생 시설 개선에도 노력하고 있다. 경기광주휴게소(광주방향)는 노후된 고객 화장실 리뉴얼을 통해 쾌적한 화장실 환경을 조성했다. 화장실 내 설치된 핸드드라이어는 헤파필터가 탑재된 고성능 제품이며, 여성 파우더룸에는 고급 헤어드라이기가 설치되어 이용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안산휴게소(인천방향)는 자연 친화적 인테리어와 최신식 고급 편의시설로 쾌적한 화장실을 자랑한다. 지난해 ‘제25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금상(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바 있다.

고객들이 안전하게 휴게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휴게소의 비상발전시설과 급수관련 시설을 점검하고 먹거리 위생 및 종사자 건강 관리를 통해 사전 점검도 실시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설 연휴 기간 방문고객 증가에 대비해 운영시간을 연장하고 서비스 인력을 추가로 배치할 계획이다. 휴게소별로 다양한 임시 매장도 운영한다. 임시 매장에서는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간식거리나 특산물 선물세트 등을 판매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남해고속도로에 함안휴게소(순천/부산방향)에서는 푸드코트 식사메뉴 구매 고객에게 명절 떡을 제공한다. 또, 투호놀이, 윷놀이 행사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순천완주고속도로 오수휴게소(순천/완주방향)에서는 민속놀이 이벤트를 통해 임실치즈 등 다양한 지역특산물과 선물세트를 경품으로 푸짐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호남고속도로 이서휴게소(천안/순천방향)에서는 설 당일 민속놀이에 참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용 모양 저금통을 선착순 50명에게 증정할 계획이다. 영동고속도로 안산휴게소(인천/강릉방향)에서는 연휴 기간에 민속놀이존(대형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등)을 운영하고, 신권 교체 서비스도 제공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는 “설 명절 연휴를 맞아 휴게소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쾌적하고 행복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먹거리 안전 및 시설 점검 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