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페이코, 국내 최초 비자 토큰 기반 컨택리스 결제 출시…'해외 모바일 결제 시대 개막'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4.11.22 금요일
맑음 서울 10˚C
맑음 부산 13˚C
맑음 대구 14˚C
맑음 인천 9˚C
맑음 광주 11˚C
맑음 대전 11˚C
맑음 울산 12˚C
흐림 강릉 9˚C
흐림 제주 14˚C
IT

페이코, 국내 최초 비자 토큰 기반 컨택리스 결제 출시…'해외 모바일 결제 시대 개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06 10:50:54

플라스틱 카드 없이, 페이코 앱만으로 전 세계 어디서든 간편 결제 가능

국내에도 NFC 결제 단말기 있는 비자 가맹점 어디서든 사용 가능

NHN페이코 업계 최초 비자 컨택리스 결제 서비스 출시 사진페이코
NHN페이코, 업계 최초 비자 컨택리스 결제 서비스 출시 [사진=페이코]

[이코노믹데일리] NHN페이코는 국내 간편결제 사업자 최초로 비자 토큰결제 서비스(VTS) 기반 NFC 결제인 '비자(Visa) 컨택리스' 결제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도입으로 해외 결제 겸용 '페이코 포인트 카드'를 소지한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페이코 앱을 통해 플라스틱 카드 없이 간편하게 모바일 컨택리스(비접촉식) 결제가 가능해진다.

페이코 컨택리스 결제는 해외 어디서나 손쉽게 이용 가능하다. 페이코 이용자들은 컨택리스 아이콘이 부착된 비자 NFC 결제 단말기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는 것만으로도 결제가 가능하다. 특히 별도의 환전 없이 해외 쇼핑, F&B, 대중교통 등 다양한 곳에서 페이코 앱을 사용할 수 있으며, 페이코 포인트 카드의 해외 이용 수수료 면제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국내에서도 페이코 컨택리스 결제 이용처가 크게 확대됐다. 스타벅스, 맥도날드, 올리브영, 이케아, 영풍문고 등을 비롯한 다양한 매장에서 페이코 앱으로 컨택리스 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공항철도, 스토리웨이, 다락휴 등 주요 호텔과 리조트에서도 페이코 앱으로 결제가 가능해 국내 여행 시에도 활용도가 높아졌다.

페이코 컨택리스 결제는 안전성도 강화됐다. 비자 컨택리스 결제에 사용되는 비자 토큰 서비스(VTS)는 일반 카드 결제 시 사용되는 카드번호 등의 민감 정보를 ‘토큰’이라는 고유 디지털 식별정보로 대체해 처리한다. 따라서 민감 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를 막고 더욱 안전한 결제를 지원한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컨택리스, 탭 투 폰(Tap to Phone) 등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결제 환경에 발맞춰 페이코 앱을 통한 컨택리스 결제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국내외 비자 가맹점에서 페이코 앱을 통한 결제가 가능해짐에 따라 페이코의 결제 편의성과 범용성이 한층 확장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