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메타, 페이스북 등에 AI 챗봇 '메타 AI' 탑재…최신 라마3 기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4-19 08:00:04
메타 CEO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 마크 저커버그

[이코노믹데일리] 메타플랫폼(이하 메타)이 자사 SNS 플랫폼에 인공지능(AI) 챗봇 '메타 AI'를 탑재했다. 18일(현지시간) 출시된 메타 AI는 이용자 질문에 답하고,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는 "메타 AI는 이용자 질문에 답하고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며 "이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가장 지능적인 AI 어시스턴트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메타 AI는 오픈AI의 챗GPT, 구글의 제미나이, 일론 머스크의 AI 스타트업인 xAI의 그록과 경쟁할 예정이다. 현재 메타는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MS)와 제휴해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할 때 두 기업의 검색 엔진 결과를 활용한다.

 
메타 AI 사진메타 홈페이지
메타 AI [사진=메타 홈페이지]

메타 AI는 SNS 플랫폼 앱 검색창에 내장돼 이용자가 쉽게 질문하고 답을 구할 수 있다. 레스토랑 추천, 휴가 계획, 새 아파트 장식 아이디어 제공 등이 가능하다. 또한 웹사이트 'meta.ai'에서 수학 문제 풀이, 전문 이메일 작성, 대화 기록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날 영어판으로 출시된 메타 AI는 미국, 캐나다, 뉴질랜드, 호주 등 10개국에서 이용 가능하다. 한국 등 다른 나라 출시 일정은 미정이다. 이미지 생성 기능은 왓츠앱과 웹사이트에서 베타 버전으로 제공된다.

메타 AI는 최신 AI 모델 '라마3'를 기반으로 했다. '라마3'는 80억개와 700억개의 매개변수를 가진 소형 모델과 거대 모델 두 개로 출시됐다. 메타는 700억개 모델이 MMLU(다중작업언어이해)에서 79.5점을 얻어 구글 제미나이 프로 1.0(71.8점)을 능가했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대한통운
KB증권
kb금융그룹
롯데캐슬
NH투자증
한화
종근당
DB
신한금융
LX
DB손해보험
우리은행
KB국민은행
SK하이닉스
신한은행
여신금융협회
미래에셋
e편한세상
NH투자증권
신한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