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포스코이앤씨, '노인·장애인 특화 스마트홈 서비스' 개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석진 기자
2024-04-22 10:18:10
 
 
원클릭 리모콘 사진사진포스코이앤씨
'원클릭 리모콘' 사진[사진=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는 인공지능(AI) 및 사물인터넷(IoT) 기반 스마트홈 기술을 활용해 '노인·장애인 특화 스마트홈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22일 밝혔다.
 
포스코이앤씨가 지난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공개한 이 서비스는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2차' 등 올해 분양 단지부터 사업 조건에 따라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리모컨 모양의 '원클릭 스마트스위치'는 홈네트워크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모아 목에 걸 수 있게 고안한 것이다. 침대에 누워있을 때나 휠체어 이동 시에도 가스 잠금 장치·난방·조명 등 가전기기 제어가 가능하다.
 
'AiQ스마트케어'는 집에 혼자 있다가 갑자기 건강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 입주자의 현재 상태 등 응급상황 정보를 자동으로 가족과 지인에게 전달해 긴급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해준다.
 
방마다 설치된 '스마트 스위치'는 청각 능력이 약한 이들을 위해 방문자 호출이나 비상상황 시 문자와 함께 색상 점멸 기능을 통해 상황을 전달한다.
 
이 밖에 월패드에도 음성지원은 물론, 점자 전용 화면과 패드를 적용했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장애인과 노약자를 위한 특화 서비스 상품 개발을 통해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에 장벽을 느꼈던 분들께도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됐다"며 "다양한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스마트홈 상품 개발과 공급이 지속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
SK하이닉스
한화
e편한세상
우리은행
NH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종근당
LX
KB국민은행
한국유나이티드
신한금융지주
신한금융
NH투자증
DB손해보험
신한은행
KB금융그룹
KB증권
대한통운
롯데캐슬
여신금융협회
DB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