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넥슨, 차세대 루트슈터 '퍼스트 디센던트' 세계관 영상 '스토리 딥 다이브' 공개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4.11.22 금요일
맑음 서울 9˚C
맑음 부산 11˚C
흐림 대구 9˚C
맑음 인천 8˚C
흐림 광주 9˚C
흐림 대전 8˚C
맑음 울산 8˚C
맑음 강릉 10˚C
구름 제주 13˚C
IT

넥슨, 차세대 루트슈터 '퍼스트 디센던트' 세계관 영상 '스토리 딥 다이브'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5-22 15:24:13

완성도 높은 내러티브로 몰입감 극대화...운명 계승한 세력 간 전쟁 그려 

퍼스트 디센던트 스토리 딥 다이브
퍼스트 디센던트 스토리 딥 다이브

[이코노믹데일리] 넥슨은 22일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차세대 루트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의 세계관 소개 영상 '스토리 딥 다이브'를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스토리 딥 다이브' 영상에서는 주민석 디렉터, 백영빈 내러티브 디자인 총괄, 민자영 내러티브 디자이너가 직접 출연해 고품질의 그래픽으로 구현한 시네마틱 영상과 함께 '퍼스트 디센던트'의 깊이 있는 세계관을 소개한다.

특히 '계승자(Descendant)'라 불리는 플레이어블 캐릭터의 설정 배경과 서사를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 주목된다. 영상을 통해 '퍼스트 디센던트'의 세계관이 각기 다른 운명을 계승한 세력들 사이의 사투를 그리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퍼스트 디센던트'에서는 다른 차원에서 인류를 침공한 '벌거스'가 종족의 생존을 위해 전쟁을 일으켰고, 압도적인 병력과 기술로 인류를 멸망 위기에 내몰았다. 이에 이용자는 선대로부터 계승된 힘으로 '계승자'가 되어 전쟁을 끝낼 마지막 무기 '철의 심장'을 찾아가게 된다.

이처럼 이용자가 게임 내에서 경험하는 모든 이야기에 의미를 부여해 궁극적으로 게임 플레이의 몰입도를 강화한 완성도 높은 내러티브를 선보인다. '계승자'의 성격, 사연 등 숨겨진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벌거스'의 숨겨진 의도, '거신'의 등장 배경 등 게임 세계관 전반을 아우르는 스토리를 만날 수 있다.

주민석 디렉터는 "'퍼스트 디센던트'는 지난 오픈 베타 테스트 이후 한층 더 완성된 이야기를 제공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다"며 "더욱 흥미진진하고 몰입도 높은 '퍼스트 디센던트'의 세계가 유저분들과 만남을 준비하고 있으니 출시 전까지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넥슨은 '퍼스트 디센던트'의 여름 글로벌 정식 출시에 앞서 최적화, 보안 등 기술적 완성도를 검증하기 위한 '파이널 테크니컬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테스트는 5월 25일부터 27일까지 총 48시간 동안 PC 플랫폼에서 진행되며,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공식 스팀과 넥슨닷컴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퍼스트 디센던트'의 '스토리 딥 다이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퇴직연금
포스코
씨티
NH투자증
신한라이프
삼성화재
한국투자증권
KB퇴직연금
KB금융지주_2
DB손해보험
신한은행
KB퇴직연금
KB퇴직연금
우리은행
종근당
SK하이닉스
하나금융그룹
kb
KB금융지주_1
NH
기업은행
nh농협은행
KB금융지주_3
퇴직연금
한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