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넥슨재단, '마비노기' 20주년 행사서 사회공헌 부스로 발달장애인 자립 지원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4.11.22 금요일
맑음 서울 3˚C
맑음 부산 12˚C
구름 대구 7˚C
맑음 인천 6˚C
흐림 광주 7˚C
맑음 대전 6˚C
흐림 울산 8˚C
맑음 강릉 7˚C
구름 제주 13˚C
IT

넥슨재단, '마비노기' 20주년 행사서 사회공헌 부스로 발달장애인 자립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6-17 16:10:06

'나누는맘 함께하고팜' 캠페인 소개...발달장애 청년 일자리 창출

부스 수익금 전액 발달장애인 일터 지원에 쓰여...유저 참여 이벤트도 열려

마비노기 20주년 판타지파티 나누는맘 함께하고팜 사회공헌 부스 운영
마비노기 20주년 판타지파티 '나누는맘 함께하고팜' 사회공헌 부스 운영.


[이코노믹데일리]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은 오는 22일 열리는 '마비노기' 20주년 기념 '판타지 파티'에서 발달장애인 자립을 돕는 사회공헌 부스 '많관부스'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많관부스'는 넥슨재단이 2022년부터 진행해온 '나누는맘 함께하고팜' 캠페인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 캠페인은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발달장애 청년들이 즐겁게 일하며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넥슨재단은 지난 2년간 푸르메재단에 총 2억 5천만 원을 기부하며 농업 소모품 구매 지원, 발달장애인 일터인 '푸르메소셜팜'과 '카페 무이숲' 운영 지원, 장애 직원 채용 확대 등에 나섰다. 마비노기 직원들의 정기 봉사활동과 유저 참여 이벤트도 열어 장애인식 개선에 기여해왔다.

많관부스에서는 발달장애인들이 직접 구운 '마비노기 20주년 기념 쿠키 세트'와 마비노기 X 푸르메소셜팜 컬래버레이션 한정 굿즈, 카페 무이숲 디저트 등을 판매한다. 부스 수익금 전액은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쓰인다.

행사 당일에는 캠페인 활동 전시존과 포토존, 경품 이벤트도 마련된다. 넥슨재단은 21일까지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해 20명을 추첨, 경품을 증정하고 앞으로도 유저 참여 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넥슨재단은 올해로 3년 차를 맞는 ‘나누는맘 함께하고팜’ 캠페인이 그간 마비노기 유저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으로 이어져 올 수 있었던 만큼, 이번 부스 외에도 올해 발달장애인의 일터 지원을 위해 유저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을 준비할 계획이다.

한편, ‘나누는맘 함께하고팜’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와 넥슨재단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퇴직연금
종근당
삼성화재
신한라이프
KB금융지주_1
NH투자증
KB퇴직연금
DB손해보험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
KB금융지주_3
포스코
퇴직연금
기업은행
nh농협은행
kb
KB금융지주_2
KB퇴직연금
신한은행
NH
씨티
SK하이닉스
한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