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5 월요일
흐림 서울 2˚C
흐림 부산 12˚C
흐림 대구 6˚C
맑음 인천 4˚C
구름 광주 7˚C
흐림 대전 6˚C
흐림 울산 8˚C
흐림 강릉 7˚C
흐림 제주 14˚C
산업

르노코리아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양산 돌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상영 기자
2024-07-16 15:56:05

부산공장서 1호차 생산 기념식 개최

르노코리아 임직원이 지난 15일 부산 강서구 르노코리아 공장에서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1호차 양산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 임직원이 지난 15일 부산 강서구 르노코리아 공장에서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1호차 양산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르노코리아]
[이코노믹데일리] 르노코리아가 부산공장에서 새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양산을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르노코리아는 전날 부산 강서구 콜레오스 조립 라인에서 1호차 생산을 마치고 양산 기념식을 개최했다.

부산공장에서 생산되는 그랑 콜레오스는 르노코리아가 지난 2020년 소형 SUV XM3(현 르노 아르카나)를 출시한 후 4년 만에 선보이는 신차다. 지난달 27일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서 처음 공개돼 관람객으로부터 큰 관심을 받기도 했다.

르노코리아는 "부산공장은 르노그룹의 전 세계 공장 중 최고 수준의 생산 품질을 자랑한다"며 "그랑 콜레오스를 국내 200여개 협력업체와 함께 생산해 부산 완성차 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랑 콜레오스는 '매일 함께하는 차'를 지향점으로 탑승객이 느낄 안락함과 편의성에 초점을 두고 개발됐다. 2820㎜에 달하는 긴 휠베이스(축간거리)로 여유로운 뒷좌석 공간을 확보하고 국산 모델 최초로 동승석 인포테인먼트 화면을 탑재했다.

또 2단계 자율주행에 도달한 지능형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모든 트림(세부 모델)에 기본 적용했다. SK텔레콤과 협업해 개발한 실시간 티맵 내비게이션과 음성인식 서비스 '누구 오토'도 기본 사양에 포함됐다.

그랑 콜레오스는 가솔린 하이브리드, 가솔린 터보 전륜·사륜구동 등 3가지 파워트레인(구동계)으로 출시된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엔진·모터 합산 최고출력 245마력을 내고 1.64킬로와트시(㎾h) 배터리를 갖췄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종근당
NH
퇴직연금
KB퇴직연금
기업은행
하나금융그룹
한화
KB금융지주_1
신한은행
KB금융지주_2
KB퇴직연금
SK하이닉스
녹십자홀딩스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
KB퇴직연금
kb
씨티
nh농협은행
KB금융지주_3
우리은행
포스코
NH투자증
신한라이프
삼성화재
부광약품
DB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