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LG유플러스, AI 탑재한 '사운드바 블랙2'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7-25 10:33:03

풍성한 입체음향과 공간 맞춤 기능 강화로 영화관급 홈 시네마 경험 제공

LG유플러스 모델이 음향 기능이 대폭 강화된 ‘사운드바 블랙2’를 선보이고 있다
LG유플러스 모델이 음향 기능이 대폭 강화된 ‘사운드바 블랙2’를 선보이고 있다.

[이코노믹데일리] LG유플러스가 AI 기술을 적용하고 음향 기능을 대폭 강화한 사운드바 형태의 셋톱박스 '사운드바 블랙2'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2021년 선보인 '사운드바 블랙'의 후속 버전으로, 더욱 진화된 기능을 탑재해 고객들에게 영화관 수준의 몰입감 있는 콘텐츠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사운드바 블랙2는 'JBL'과의 협업을 통해 '빔포밍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을 적용했다. 이 기술은 어레이 스피커 시스템과 몰입형 DSP 알고리즘을 활용해 선명한 지향성과 넓은 공간감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한다. 특히 기존의 돌비 애트모스 기술에 빔포밍 기술을 더해 더욱 웅장한 입체 사운드를 제공한다.

국내 통신사 중 유일하게 AI 기반 '공간 맞춤 음향' 기능을 탑재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내장 마이크로 공간의 음향 특성을 분석하고 AI가 최적화된 서라운드 사운드로 자동 조정해준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거실이나 안방 등 어디서나 최적화된 음향을 즐길 수 있다.

스피커 시스템도 한층 강화됐다. 네오디뮴 자석을 활용한 8개의 스피커를 통해 강한 출력을 제공하며, 미드레인지 스피커와 리플렉스 포트 구조를 통해 단단한 저음을 생성한다. 또한 '사용자 이퀄라이저' 기능으로 고객 취향에 맞게 음역대를 조절할 수 있고, '돌비 다이얼로그 인핸서' 기능으로 대사를 선명하게 들을 수 있다.

블루투스로 연결된 헤드셋이나 이어폰에서도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를 지원해, 늦은 밤에도 소음 걱정 없이 고품질 음향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처리 속도도 향상되어 서비스 시작 시간과 앱 실행 시간이 20% 이상 개선됐다.

박찬승 LG유플러스 홈니버스그룹장은 "팬데믹 이후 집에서 콘텐츠를 소비하는 트렌드가 지속되는 만큼, 사운드바 블랙2를 통해 보다 몰입감 높은 콘텐츠 시청 경험을 즐길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앞으로 자체 개발한 AI 익시(ixi) 기반의 '온디바이스 AI' 기술을 적용해 초개인화 콘텐츠 추천, 자막 및 음질 개선 등 IPTV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컴투스
정책브리핑
대신증권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_2
국민은행
우리은행_3
청정원
현대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
신한은행
한국콜마홀딩스
SK하이닉스
미래에셋자산운용
우리은행_1
기업은행
DB그룹
과실비율정보포털
다올투자증권
cj프레시웨이
NH농협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