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가 개발자를 위한 기술 블로그 '한컴테크'를 정식 오픈했다. 이 블로그는 한컴의 기술적 역량과 노하우를 외부에 공유하고, 개발자들 간의 소통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한컴테크는 지난해 8월 사내에서 시범 운영하다 1년 만에 외부에도 공개되었다. 이 블로그는 한컴의 성과와 차별화된 개발 문화를 소개하며, 한컴의 기술적 가치를 외부에 알리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또한, 내외부 개발자들 간의 소통 플랫폼으로 활용되며, 이를 통해 우수 인재를 유입하는 통로로도 기대되고 있다.
블로그의 콘텐츠는 사내 개발자가 직접 필진으로 참여해 주제를 정하고 작성한다. 한컴은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포상 제도와 함께 콘텐츠 기획력 및 글쓰기 능력을 강화하는 지원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컴테크에서는 기술적 문제 해결 방안뿐만 아니라 최신 기술 동향에 대한 리서치 결과도 꾸준히 공유할 예정이다. 현재 블로그에는 거대언어모델(LLM)의 발전, 웹한글 PWA(Progressive Web App) 적용기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가 올라와 있다.
정지환 한컴 CTO는 "30년 넘게 테크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온 한컴의 다양한 기술 스토리를 기대할 만하다"라며, "AI 기업으로 나아가는 한컴의 진정성 있는 도전과 혁신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 플랫폼이 한컴의 개발 부서뿐 아니라 기술에 관심 있는 구직자 및 개발자들과 소통하며 성장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