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15 수요일
맑음 서울 15˚C
구름 부산 18˚C
흐림 대구 16˚C
맑음 인천 17˚C
흐림 광주 19˚C
흐림 대전 17˚C
흐림 울산 17˚C
흐림 강릉 17˚C
제주 23˚C
생활경제

[현장] "CJ올리브영에 없는 브랜드 있네"…무신사 뷰티 페스타 성수 가보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4-09-06 17:16:00

성수서 첫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41개 브랜드 참여

중소 인디 브랜드 80%…뷰티 브랜드 발굴·고객 접점 확대

 사진김아령 기자
6일 서울 성수동에서 열린 오프라인 행사 ‘무신사 뷰티 페스타 인 성수’ 현장 [사진=김아령 기자]

[이코노믹데일리] “CJ올리브영에 입점되지 않은 신진 뷰티 브랜드를 발굴하는 등 차별화를 꾀했습니다. 무신사 패션과 뷰티의 시너지를 창출해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패션 플랫폼 1위 무신사가 서울 성수동 일대에서 총 41개 브랜드가 참여한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무신사 뷰티 페스타 인 성수’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6일부터 오는 8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서울숲과 성수역을 아우르는 성수동 일대 20만 평의 범위에서 팝업 공간만 3곳을 마련했다. 뷰티 브랜드의 단독 상품 및 선론칭 상품으로 구성됐다.
 
메인 팝업 공간인 뚝섬역 근처 ‘아이언 빌딩’에는 총 2층으로 구성된 공간에 26개 브랜드가, 성수역 4번출구 앞 ‘무신사 테라스 성수’에 마련된 맨즈 존에는 남성 뷰티 브랜드 5곳이 부스를 차렸다. 테라스 성수서 약 300m 거리에 위치한 ‘무신사 스퀘어 성수4’ 포인트 존에는 색조·향수 10개 브랜드가 자리했다.
 
특히 무신사 뷰티 행사에는 대형 브랜드도 있지만 80% 가까이가 중소 인디 브랜드로 구성됐다.
 
 [사진=김아령 기자]
 6일 서울 성수동에서 오프라인 행사인 ‘무신사 뷰티 페스타 인 성수’가 열렸다. 사진은 중소 인디 브랜드 ‘힐어스’ 팝업스토어 현장 모습 [사진=김아령 기자]

대표 브랜드로는 △디마프 △비긴스 바이 정샘물 △온그리디언츠 △프레비츠 △누그레이 △텐스 △에스더블유나인틴(SW19) △유쏘풀 △이스뜨와 드 퍼퓸 △투데이이즈 등이 있다. 이 중에는 화장품 유통 1위인 CJ올리브영에 입점되지 않은 브랜드도 있다.

무신사 관계자는 “중소·중견 인디 브랜드들로 구성한 이유는 발굴 및 육성을 지원한다는 의미”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K-뷰티 주역으로 떠오른 중소 브랜드를 알리는 통로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무신사 뷰티 페스타에는 여성 고객 뿐 아니라 해외 고객 및 남성 고객의 발길도 잇따랐다. 일본, 중국 등 외국인 고객들은 팝업스토어에 마련된 체험 프로그램들을 통해 K-뷰티를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경험했다.
 
맨즈 존을 찾은 남성 고객들도 브랜드 팝업스토어에서 헤어 시연을 받기도 하고 취향에 맞는 향수를 추천받으며 좋은 반응을 보였다.
 
페스타를 찾은 한 남성 고객은 “평소 화장품에 대해 관심이 별로 없고 뷰티 행사가 있는지도 몰랐는데 여자친구를 통해 알게 됐다”며 “생각보다 남성용 화장품이 잘 나오고 여러 제품이 있다는 것에 놀랐다”고 말했다.
 
무신사에 따르면 장당 1만5000원에 판매된 이번 행사 얼리버드 티켓은 1분 만에 매진이 됐고 하루 2000장, 총 3일 티켓이 약 6000장 팔릴 정도로 큰 관심을 모았다.
 
티켓 구매자만을 위한 특별 혜택으로는 입장 시 무신사 뷰티에서 제작한 구디백과 40만원 상당 참여 브랜드의 스페셜 기프트를 제공한다. 성수동 일대 뷰티·F&B 제휴처 40여 곳에서 누릴 수 있는 할인 및 샘플 증정 혜택도 있다.
 
무신사 뷰티는 지난 2020년 4월 첫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 1700여개 브랜드가 입점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무신사는 지난 8월 걸그룹 에스파 멤버인 카리나를 모델로 발탁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나섰다.
 
그 결과 뷰티 카테고리에서 눈에 띄는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무신사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뷰티 관련 누적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94% 증가했다. 지난달 기준 무신사 뷰티 신규 고객은 전년 동월 대비 무려 443% 급증했다.
 
무신사 뷰티 페스타는 지난해 5월 온라인에서 처음 진행했으며, 오프라인에서 개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 뷰티는 패션 영역에서의 성장 노하우를 바탕으로 잠재력 있는 신진 브랜드를 육성하고, 브랜딩·마케팅 지원 및 판로 확대에 힘쓸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사진김아령 기자
6일 서울 성수동에서 오프라인 행사인 ‘무신사 뷰티 페스타 인 성수’가 열렸다. 한 남성 고객이 ‘에뛰드’ 팝업스토어에서 화장품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김아령 기자]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손해보험
KB국민은행_2
롯데케미칼
미래에셋자산운용
기업은행
바이오로직스
우리은행
신한라이프
GC녹십자
KB국민은행_3
KB국민은행_1
하이닉스
kb금융그룹
KB국민은행_4
신한카드
동국제약
하나증권
농협
롯데카드
다올투자증권
키움증권
kb캐피탈
빙그레
부광약품
신한금융지주
한국증권금융
농협
하나카드
한화
국민카드
포스코
부영그룹
삼성증권
동아쏘시오홀딩스
한화
KB증권
LG
삼성화재
HD한국조선해양
신한라이프
쿠팡
LG
sk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