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3 토요일
맑음 서울 8˚C
구름 부산 9˚C
구름 대구 9˚C
맑음 인천 8˚C
맑음 광주 6˚C
맑음 대전 8˚C
흐림 울산 8˚C
흐림 강릉 5˚C
흐림 제주 12˚C
IT

빗썸,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에 헌혈증 100장 기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4-09-13 14:20:19

임직원 자발적 헌혈로 백혈병 환자에 도움

빗썸이 지난 9월 1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소재 빗썸 본사에서 헌혈증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오른쪽부터 허지용 빗썸 총무팀장과 박리나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기증증진팀장사진빗썸
빗썸이 지난 9월 1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소재 빗썸 본사에서 헌혈증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오른쪽부터) 허지용 빗썸 총무팀장과 박리나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기증증진팀장[사진=빗썸]

[이코노믹데일리] 빗썸이 헌혈 증서 100장을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에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빗썸이 진행하는 분기별 헌혈 행사와 기부 활동의 일환으로, 2022년부터 지속되고 있다.

빗썸은 올해 2월, 5월, 8월에 임직원 10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헌혈 행사를 통해 모은 헌혈증을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에 전달했다. 8월 행사에서 수집된 헌혈증 100장은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빗썸 본사에서 기부식이 열리며 공식적으로 기증되었다. 기부식에는 박리나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기증증진팀장과 허지용 빗썸 총무팀장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해 의미 있는 자리를 빛냈다.

빗썸은 이번 기부로 현재까지 총 400장의 헌혈증을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에 기부했으며, 해당 헌혈증들은 백혈병과 같은 혈액암 환자들의 치료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대한적십자사에 따르면 작년 국내 헌혈 건수는 약 277만 건에 그쳤다. 이는 원활한 혈액 수급을 위해 필요한 연간 300만 건에 못 미치는 수치로, 특히 휴가철과 연휴 기간에는 헌혈 참여가 더욱 감소해 혈액 부족 상황이 심각해지고 있다.

이호성 빗썸 조직문화실장은 "우리 임직원들이 분기마다 자발적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모습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는 기업이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라이프
KB퇴직연금
nh농협은행
부광약품
KB퇴직연금
우리은행
NH투자증
퇴직연금
NH
KB금융지주_3
한국투자증권
녹십자홀딩스
한화
포스코
기업은행
신한은행
퇴직연금
kb
KB퇴직연금
KB금융지주_1
DB손해보험
SK하이닉스
KB금융지주_2
씨티
삼성화재
하나금융그룹
종근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