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3 수요일
맑음 서울 16˚C
맑음 부산 16˚C
흐림 대구 16˚C
맑음 인천 15˚C
구름 광주 14˚C
흐림 대전 16˚C
흐림 울산 14˚C
흐림 강릉 14˚C
구름 제주 18˚C
생활경제

GC녹십자, MSCI ESG평가 'A등급' 획득…1년새 3단계 상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4-11-11 10:56:58

주주가치 제고와 이사회의 독립성·투명성 강화 노력

GC녹십자 CI 사진GC녹십자
GC녹십자 CI [사진=GC녹십자]
[이코노믹데일리] GC녹십자는 글로벌 평가기관인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네셔널(MSCI)이 실시한 2024년 ESG 평가(환경∙사회∙지배구조)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MSCI 보고서에 따르면 GC녹십자는 △지배구조 △인적자원 개발 △제품 안전 및 품질 △유해물질 및 폐기물 관리 등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획득해 직전 평가 대비 3단계 상향된 등급을 받았다.

GC녹십자는 환경부문에서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과 전 사업장 환경 영향 실사를 통해 유해물질 배출 및 폐기물 관리 수준을 향상시키며 환경경영 수준을 높였음을 인정받았으며 사회 부문에서 인재 파이프라인 개발전략을 가지고 임직원 성장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체계화해 인적자원 개발에 힘쓰고 있음을 높게 평가받았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주주가치 제고 및 이사회의 독립성과 투명성 강화를 위해 사외이사 수를 이사 총수의 과반수 이상으로 늘렸고 산업 내 다양한 경험을 갖춘 전문가를 사외이사로 선임해 이사회 전문성을 확보했다. 또한 배당 절차 개선 관련 내용을 정관에 반영함과 동시에 감사위원회와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도 신규로 설치하는 등 ESG 경영 고도화를 위한 체계적인 전략을 구축∙시행했다는 점을 평가받았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앞으로도 체계적인 ESG 경영 이행 실적을 투명하게 공개해 이해관계자 신뢰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인류의 건강한 삶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