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2 일요일
금융

하나금융, 발달장애 예술가 위한 '제 4회 하나 아트버스'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지다혜 기자
2024-12-13 11:42:27

우수작품 총 30점 선정, 1000만원 상금·인턴십 기회

작품 홍보·판매 지원, 대형 미디어월 활용 작품 전시

하나금융그룹 발달장애 예술가와 함께하는 미술 공모전 제4회 하나 아트버스 개최 사진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 발달장애 예술가와 함께하는 미술 공모전 '제4회 하나 아트버스' 개최 [사진=하나금융]
[이코노믹데일리] 하나금융그룹은 발달장애 예술가들을 위한 미술 공모전 '제 4회 하나 아트버스(Hana Artverse)'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하나 아트버스'는 소외계층의 사회 진출 확대와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2022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발달장애 예술가들의 작품 활동을 지원하고 사회적기업에서의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는 등 새로운 사회 진출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자유 주제로 진행되는 '제 4회 하나 아트버스'는 내년 2월 16일까지 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만 18세 이상의 성인 뿐만 아니라 재능 있는 아동·청소년도 참가가 가능해 많은 발달장애인 예술가들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금융은 참가 접수 기간 동안 출품된 작품들 중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2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입선 22명 등 성인 부문 20점과 아동·청소년 부문 10점을 합쳐 총 30점의 우수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수상자 중 선정된 3명에게는 '스프링샤인'에서의 인턴십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 작품들을 하나금융의 복합문화공간인 H.art1(하트원) 등에서 전시해 발달장애 예술가들의 작품 홍보와 판매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대형 미디어월을 활용한 미디어아트를 통해 작품을 전시하고 온라인으로 VR(가상현실) 전시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수상 작품을 알릴 계획이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당사는 발달장애 예술가들을 위한 일자리 창출과 사회진출 확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 구성원 모두가 선입견 없는 세상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나금융은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한 발달장애 및 취약계층 취업 지원 △발달장애인 단원으로 구성된 극단 라하프의 창작 뮤지컬 드리머스 후원 △자폐성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진행하는 마라톤 캠페인 '오티즘 레이스' 공식 후원 △장애인 체육 후원 등 장애인들에 대한 인식 개선과 사회 불평등 해소를 위해 진정성 있는 나눔으로 금융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앞장서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HD한국조선해양
메리츠증권
하나금융그룹
부산은행
신한금융
KB손해보험
KB금융그룹 3/4
이마트
CJ올리브영
미래에셋자산운용
KB국민은행 2/3
LG
삼성화재
KB금융그룹 1/4
KB국민은행 3/3
삼성
신한투자증권
KB금융그룹 4/4
익시오
미래에셋
손해보험
KB국민은행 1/3
KB금융그룹 2/4
신한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