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27일 자정 카카오톡 프로필 ‘프로필 풀 뷰’를 통해 춘희 협업 영상을 공개하며 ‘춘식이 게임’ 시작을 알렸다. 미니 이모티콘 출시를 시작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 샵()검색, 펑, 톡채널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한 게임형 콘텐츠가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영상은 카카오프렌즈 공식 SNS 채널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내년 1월 4일까지 매일 새로운 콘텐츠가 공개된다.
춘희와 플레이어 라이언 인형 등 총 13종의 굿즈도 출시된다. 굿즈는 온라인의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무신사, 오프라인의 카카오프렌즈샵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카카오프렌즈 강남 및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는 ‘오징어 게임’ 테마로 꾸며져 방문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27일부터 ‘춘식이 게임’ 기획전이 진행된다. 인스탁스 미니12 패키지, 정관장 활기력 부스터3X 등 11개 브랜드의 ‘오징어 게임’ 시즌2 협업 상품 14종을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과 카카오프렌즈를 통해 ‘오징어 게임’ 시즌2를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카카오프렌즈는 다양한 글로벌 IP들과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의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