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2 토요일
맑음 서울 2˚C
맑음 부산 3˚C
맑음 대구 3˚C
맑음 인천 -0˚C
구름 광주 3˚C
맑음 대전 2˚C
맑음 울산 4˚C
맑음 강릉 2˚C
흐림 제주 5˚C
IT

NHN페이코, 공무원연금공단에 복지포인트 신규 도입…'간편결제사 최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지환 수습기자
2025-02-17 10:57:45

맞춤형복지점수 포인트로 전환…온·오프라인에서 사용 가능

모바일 간편결제 지원 등 사용자 편의성 대폭 강화

도입 기념 풍성한 이벤트 진행…1등 하와이 여행상품권

NHN페이코가 간편결제사 최초로 공무원연금공단에 서비스를 도입한다 사진NHN페이코
NHN페이코가 간편결제사 최초로 공무원연금공단에 서비스를 도입한다. [사진=NHN페이코]

[이코노믹데일리] 엔에이치엔 페이코(NHN페이코)는 공무원연금공단의 맞춤형복지점수 사용 수단으로 페이코 복지포인트가 신규 도입됐다고 17일 밝혔다. 간편결제 서비스가 공무원 맞춤형복지에 적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공무원 맞춤형복지는 개인에게 할당된 복지점수 내에서 사용처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로 공무원 100만여명이 사용하고 있다. 이번 NHN페이코의 도입으로 기존 7개 카드사 외에도 페이코 복지포인트가 추가되면서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이용자는 공무원연금공단 맞춤형복지 포털 사이트의 ‘복지점수 청구’ 메뉴에서 기존 맞춤형복지점수를 페이코 포인트로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다.

특히 기존 카드 사용 방식보다 절차가 간소화돼 한 번의 신청만으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간편결제를 지원하며, ‘페이코 복지포인트 카드’를 통해서도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이와 함께 페이코의 ‘이달의 브랜드’, 쿠폰 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도 추가로 제공된다.

NHN페이코는 서비스 도입 기념으로 다채로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용자가 맞춤형복지점수를 페이코 복지포인트로 전환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하와이 해외여행상품권(1등, 1명) △아이패드 (2등, 10명) △페이코 5만원 상품권(3등, 50명) △페이코 1만원 상품권 (4등, 50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5등, 6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얻을 수 있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응모할 때 일정 점수 이상을 포인트로 전환해야 한다는 제한은 없다"며 "동료를 많이 초대할수록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고 덧붙였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공무원연금공단과 협력을 통해 공무원 맞춤형 복지점수의 편리한 사용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간편하고 실용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능 강화에 힘쓰고 결제 할인·적립·프로모션 등 추가적 혜택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페이코 복지포인트는 현재 630개 기업·기관의 6만4000여명 임직원이 사용하고 있다. 사용 편리성·범용성 측면에서 강점을 보이며 지난해 연간 거래액과 이용자 수가 전년 대비 각각 44%, 46% 증가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손해보험
하나카드
우리은행_1
우리은행_2
쿠팡
LG에너지솔루션
신한금융
여신금융협회
종근당
GC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
신한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