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4 금요일
안개 서울 7˚C
맑음 부산 6˚C
맑음 대구 6˚C
안개 인천 7˚C
맑음 광주 11˚C
흐림 대전 11˚C
흐림 울산 11˚C
흐림 강릉 11˚C
흐림 제주 9˚C
IT

야놀자 20주년, '글로벌 트래블 테크 리더' 도약 선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04-03 11:16:02

창립 기념행사서 비전 발표…"꿈의 여행 실현" 목표 제시

AI 기반 맞춤형 서비스·자동화 솔루션 개발…새 BI 공개

AI 기반 트래블 테크 방향성을 소개하는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사진야놀자
AI 기반 트래블 테크 방향성을 소개하는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사진=야놀자]
[이코노믹데일리] 글로벌 트래블 테크 기업 야놀자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인공지능(AI)과 데이터 기술을 융합해 글로벌 여행 시장 혁신에 나설 계획을 밝혔다. 

야놀자는 지난 2일 판교 텐엑스타워에서 'Re:Imagine What is Possible' 행사를 열고 이 같은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내외 임직원 4000여 명과 주요 협력사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이수진 총괄대표는 "세상 모든 이에게 꿈의 여행을 실현시켜준다(We put travel dreams within reach)"는 비전을 제시하며 AI와 데이터 기술로 여행·여가 산업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 

이 대표는 'Global No.1 Travel Tech Company'로의 도약을 목표로 "여행의 모든 과정을 더욱 편리하게 혁신하는 것(We make travel 10X easier)"을 미션으로 삼아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는 지난 20년간의 성장을 발판으로 향후 10년 내 글로벌 리더십을 확보하겠다는 포부다.
 
야놀자 창립20주년 행사 온오프라인 임직원들에게 세계 각국의 언어로 인사하는 이수진 대표사진야놀자
야놀자 창립20주년 행사, 온오프라인 임직원들에게 세계 각국의 언어로 인사하는 이수진 대표.[사진=야놀자]
2005년 온라인 숙박 정보 커뮤니티로 시작해 모바일 앱 출시, 슈퍼앱 전환을 거쳐 성장한 야놀자는 지난해 야놀자 플랫폼 부문을 분할·통합한 '놀 유니버스(NOL UNIVERSE)'를 출범시키며 데이터 기반 플랫폼으로의 진화를 꾀하고 있다. 또한 2019년 이지 테크노시스(eZee Technosys), 2023년 고 글로벌 트래블 등을 인수하며 확보한 글로벌 솔루션 및 206개국 대상 데이터 인프라는 AI 전략의 핵심 기반이 된다.

다가오는 AI 시대를 맞아 야놀자는 독자적인 데이터와 AI 기술을 바탕으로 여행객에게는 맞춤형 생성형 AI 서비스를, 여행 사업자에게는 자동화된 운영 환경과 효율성 극대화를 지원하는 AI 에이전트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더욱 쉽고 스마트하며 안전하고 개인화된 여행 경험을 제공하여 글로벌 여행 산업 혁신을 이끌어 간다는 목표다.

행사에서는 야놀자의 비전과 미래를 담은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도 공개됐다. 핵심 색상 '야놀자 오렌지'와 전 세계 여행 시장 연결을 상징하는 심볼을 통해 기술을 넘어선 감성적 가치와 '하이퍼 커넥터'로서의 정체성을 표현했다. 

이수진 총괄대표는 "AI 기술과 고유의 여행 특화 데이터로 세상의 여행산업을 다시 재정의하겠다"며 "우리가 지금까지 만들어 온 경험과 기본을 가지고 고객과 세상에 행복을 선사할 수 있다는 의지와 열정을 가지고 스스로를 개선하고 연결하고 확장한다면 우리가 상상한 그 이상이 될 것임을 저는 확신합니다"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WON
메리츠증권
우리은행_2
우리은행_1
신한라이프
넷마블
경남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금융그룹
부영그룹
KB
농협
하나증권
smilegate
한화손해보험
SK하이닉스
보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