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6 금요일
서울 21˚C
부산 17˚C
대구 18˚C
인천 16˚C
광주 17˚C
대전 19˚C
울산 19˚C
강릉 24˚C
제주 20˚C
IT

"한컴 AI의 모든 것" 김연수 대표 등판…16일 웨비나서 '핵심 기술' 푼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05-16 09:29:38

'AI 기술 기업' 전환 선언…웨비나서 미래 청사진 밝힌다

 
한컴
한컴

[이코노믹데일리] 한글과컴퓨터가 오는 16일 오후 2시 웨비나 플랫폼 ‘올쇼티비’를 통해 ‘한컴 AI 솔루션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김연수 대표가 직접 발표자로 나서 한컴의 기술 중심 전환 전략과 AI 사업 비전을 공유할 예정이다. 한컴은 AI와 클라우드를 핵심 성장 동력으로 삼아 체질 개선을 추진해 왔으며 이번 웨비나는 그 과정에서 확보한 제품 및 기술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새로운 여정(New journey)'을 주제로 제품 중심에서 기술 중심으로 변화한 한컴의 전환 전략을 소개한다. 이어 ‘AI 제품 라인업’ 세션에서는 △한컴어시스턴트 △한컴피디아 △한컴 데이터 로더 △한컴 애드온즈 △한컴싸인 △한컴 인증(오스) SDK 등 업무 혁신을 위한 AI 기반 솔루션을 선보인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실제 비즈니스 현장에서 검증된 한컴 AI 솔루션의 연동 및 활용 사례를 공유하며 이후 ‘SI 협업 사례’ 세션을 통해 삼성SDS KT와의 협업 사례 등 한컴이 추구하는 AI 생태계 전략을 소개한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2년 연속 일본 최대 IT 전시회 '일본 IT 위크(Japan IT Week)’ 참가 경험을 바탕으로 생성형 AI 기술의 현장 체감과 일본 시장 흐름을 조망한다.
 
한컴 온라인으로 ‘한컴 AI 솔루션 세미나’ 개최
한컴, 온라인으로 ‘한컴 AI 솔루션 세미나’ 개최

이번 웨비나는 올쇼티비를 통해 사전등록을 마친 신청자에 한해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며 웨비나 종료 후에는 한컴 유튜브 공식 채널 ‘한컴TV’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김연수 한컴 대표는 “이번 웨비나는 그간 AI 기술 중심의 기업으로 전환하면서 다져온 한컴의 성과와 경쟁력을 외부에 공유하고 한컴이 나아갈 방향성과 기술 비전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력과 실제 적용 사례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한컴의 가능성을 더욱 확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컴은 이번 웨비나를 통해 AI 기술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시장과의 소통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
국민은행
우리은행_1
NH
대원제약
국민카드
신한은행
우리은행_2
하나금융그룹
NH투자증
jw
한화
수협
SK하이닉스
신한금융지주
종근당
DB그룹
LX
국민은행
KB증권
DB손해보험
메리츠증권
청정원
DL이엔씨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