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6 월요일
맑음 서울 25˚C
흐림 부산 21˚C
흐림 대구 25˚C
맑음 인천 22˚C
흐림 광주 25˚C
흐림 대전 25˚C
흐림 울산 23˚C
흐림 강릉 23˚C
맑음 제주 20˚C
정책

[로컬ZOOM] "어린이부터 성인까지"…인천아트플랫폼 '씨앗·식물·정원' 프로그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5-05-26 08:47:16
자료인천문화재단
[자료=인천문화재단]
인천문화재단 인천아트플랫폼은 환경의 달을 맞아 ‘씨앗’, ‘식물’, ‘정원’을 주제로 자연과 인간의 관계를 예술적 관점에서 조명하는 예술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그램은 환경 감수성 함양과 지속 가능한 삶의 실천을 목표로,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경험하는 체험 중심의 예술교육으로 구성됐다.

26일 인천문화재단에 따르면 첫 번째 프로그램 '씨앗, Seed Letter – 숨겨진 메시지'는 성인을 대상으로 한 창작형 워크숍이다. 폐지를 재활용해 씨앗을 담은 ‘씨앗 편지’를 직접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이다. 느리고 정성스러운 제작 과정을 통해 자연의 순환과 기다림의 가치를 되새기며, 생명 탄생의 시간을 경험할 수 있다. 

두 번째 프로그램 '식물, 초록초록 탐험대'는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 참여하는 생태 감각 체험이다. 자유공원을 산책하며 구조된 이끼와 식물을 관찰하고, 나만의 테라리움을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과 자원 순환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

마지막 프로그램 '정원, 지구를 돕는 숲정원 만들기'는 시민이 참여해 인천아트플랫폼 야외 공간을 숲정원으로 조성하는 연속형 프로그램이다.

생태학자 미야와키 아키라의 조성 기법을 소개하는 강연을 시작으로, 정원 부지 정리부터 식재까지 전 과정을 시민과 함께 진행한다. 도시 공간에서 생태 회복의 가능성을 직접 체험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환경의 달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 ‘그린 스냅 챌린지’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기획은 예술을 매개로 자연과의 관계를 새롭게 바라보고, 도시 속 생태 감수성을 확장시키는 실천의 장으로 기능한다. 인천아트플랫폼은 예술기관의 공공적 역할을 바탕으로, 환경과 예술을 잇는 창의적 실험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LX
미래에셋
우리은행_2
국민은행
DB손해보험
SK하이닉스
농협
수협
국민카드
DL이엔씨
종근당
NH
메리츠증권
국민은행
DB그룹
NH투자증
KB증권
신한금융지주
우리은행_1
하나금융그룹
한화
대원제약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