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22 일요일
안개 서울 8˚C
구름 부산 19˚C
흐림 대구 19˚C
맑음 인천 7˚C
맑음 광주 8˚C
맑음 대전 8˚C
맑음 울산 19˚C
맑음 강릉 9˚C
안개 제주 13˚C
문화

아이브, 컴백 D-1 정규 2집 'REVIVE+' 발매…역대급 스케일 '블랙홀' 예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6-02-22 15:31:24

"나에서 우리로" 아이브의 확장

메가 크루 퍼포먼스로 방점 찍는다

컴백 D-1…틱톡·유튜브로 전 세계 생중계

아이브 23일 REVIVE+ 컴백 쇼케이스 틱톡·유튜브 생중계타이틀곡 블랙홀 무대 최초 공개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아이브, 23일 'REVIVE+' 컴백 쇼케이스 틱톡·유튜브 생중계...타이틀곡 '블랙홀' 무대 최초 공개[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이코노믹데일리]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IVE)가 내일(23일) 정규 2집으로 화려하게 귀환한다. 압도적인 스케일의 메가 크루 퍼포먼스와 글로벌 생중계 쇼케이스로 또 한 번의 신드롬을 예고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1일 공식 SNS를 통해 정규 2집 'REVIVE+(리바이브 플러스)'의 타이틀곡 'BLACKHOLE(블랙홀)'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텅 빈 스타디움과 블랙홀 아래 선 멤버들의 모습을 교차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특히 수십명의 댄서가 동원된 메가 크루 퍼포먼스는 일사불란한 움직임으로 화면을 장악하며 뮤직비디오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타이틀곡 '블랙홀'은 시네마틱한 분위기의 셔플 기반 트랙이다. 기존 아이브가 천착해 온 '나'의 서사를 '우리'로 확장하며 새로운 메시지를 던진다. 영상 전반에 흐르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웅장한 사운드 텍스처는 리스너들의 몰입감을 극대화할 전망이다.

아이브는 앨범 발매 직후인 23일 오후7시 팬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이번 쇼케이스는 틱톡 라이브와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에 동시 생중계된다. 멤버들은 이 자리에서 '블랙홀' 무대를 최초로 공개하고 앨범 작업 비하인드 스토리를 풀어내며 글로벌 팬덤 '다이브'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이번 앨범에는 멤버들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곡을 포함해 총 12개 트랙이 수록됐다. 아이브는 한층 단단해진 음악적 역량을 바탕으로 자신들이 정의한 '우리'의 의미를 증명해 보인다는 각오다. 정규 2집 '리바이브 플러스'는 23일 오후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발매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
엘지
NH
종근당
한화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태광
KB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