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 주의 제약·바이오 소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현정인 수습기자
2023-03-18 06:00:00

건강식품부터 뿌리는 탈모방지제, 체중감량 보조제 등

[이코노믹데일리] 3월 셋째 주 제약·바이오 소식은 다양한 신제품으로 가득했다. 건강식품부터 뿌리는 탈모방지제, 체중 감량 보조제까지, 어떤 제품이 가장 구미를 당기는지 하나씩 살펴봤다. 
 
◆ 정관장, 면세전용 '에브리타임로얄 K-Heritage 에디션' 출시
 

KGC인삼공사의 정관장은 면세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홍삼에브리타임로얄 K-Heritage 에디션'을 출시했다. 사진은 한정판인 홍삼정에브리타임로얄 K-Heritage 에디션 제품 [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가 위드코로나 이후 여행 수요 증가에 발맞춰 면세점에서 우리 민족의 멋을 알리기 위해 '홍삼에브리타임로얄 K-Heritage 에디션'을 선보였다.
 
'홍삼정에브리타임로얄 K-Heritage 에디션'은 풍물잽이의 부포와 상모를 모티브로 삼아, 우리 민족의 흥과 에너지를 강렬한 오방색과 함께 풀어낸 한정판 에디션으로 국내 공항 면세점, 시내 면세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구매 고객에게는 한정수량의 복주머니 파우치도 증정한다.
 
◆보령, 뿌리는 피나스테리드 탈모약 '핀쥬베스프레이' 출시
 

보령은 남성의 안드로겐성 탈모증에 처방되는 피나스테리드 탈모약 '핀쥬베스프레이'를 내놨다. 사진은 남성형 탈모 치료제 핀쥬베스프레이 제품 [사진=보령]

보령이 국내 최초 스프레이 제형 피나스테리드 탈모약 '핀쥬베스프레이 (Finjuve Spray) 2.275mg/mL'를 오는 21일 출시한다.
 
핀쥬베스프레이는 피부과 의약품 전문 글로벌 제약사인 알미랄(Almirall, S.A.)에서 개발한 탈모치료제로, 성인 남성의 안드로겐성 탈모증에 처방되는 피나스테리드 성분을 경구용이 아닌 스프레이 제형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탈모 부위 두피에 직접 분무되는 국소 치료 방식으로 경구용 피나스테리드에 비해 혈중 농도를 낮춰 부작용을 줄였다고 보령측은 설명했다. 반면 치료 효과는 경구용 피나스테리드와 동등하다는 말도 덧붙였다.

핀쥬베스프레이는 피부 친화성이 높은 수용성 반합성폴리머를 함유하고 있어 주성분인 피나스테리드가 두피 내 진피까지 깊이 침투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탈모 부위에 1일 1회 도포하고 1회 도포 시 1~4번 분사하며, 하루 최대 4번을 초과해서는 안 된다.
 
◆ 동아제약 파티온, '노스카나인 트러블 클리어 토너' 출시
 

동아제약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은 민감성도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스킨케어 '노스카나인 트러블 클리어 토너'를 출시했다. 사진은 파티온의 노스카나인 트러블 클리어 토너 제품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제약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이 '노스카나인 트러블 클리어 토너'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노스카나인 트러블 클리어 토너는 저자극 각질케어 성분인 'PHA' 2%와 'LHA'를 함유해 오돌토돌한 피부 결을 매끄럽게 정돈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동아제약 특허 성분인 헤파린 RX 콤플렉스™도 함유했다.

피부의 pH밸런스를 맞춰주는 약산성 토너로 매일 사용해도 부담 없는 저자극 포뮬러를 사용했다. 민감성 피부 사용적합 테스트와 여드름성 피부 사용적합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 피부부터 여드름성 피부까지 데일리로 사용할 수 있다고 동아제약측은 설명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마시는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모로오렌지맛' 출시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으로 알려진 가르시니아를 이용한 '보령 마시는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모로오렌지맛'을 출시했다. 사진은 보령 마시는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모로오렌지맛 제품 [사진=보령]


보령 자회사인 헬스케어전문기업 보령컨슈머헬스케어가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보령 마시는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모로오렌지맛'을 출시했다.

'보령 마시는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모로오렌지맛'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원료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HCA, hydroxycitric acid)'과 함께 다이어트 과정에서 놓칠 수 있는 체내 에너지를 생성하는 비타민 B군 4종을 담고 있다.

HCA는 음식물 속 탄수화물이 체내에서 지방으로 합성되는 과정을 억제해 새로운 지방의 축적을 막고 체지방을 사용하게 만드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과체중 및 비만 성인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에서 피하지방, 내장지방을 포함한 체지방 감소 효과와 체중감소 효과가 확인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우리은행
하나증권
KB금융그룹
kb_지점안내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지주
메리츠증권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기업은행
NH투자증권
대원제약
보령
국민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넷마블
스마일게이트
KB증권
한화손해보험
신한은행
경남은행
신한금융
하이닉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