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롯데칠성-홈플러스-대한적십자사, 에너지 캠페인 MOU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명섭 기자
2023-06-08 13:27:46

7일,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STOP! ENERGY' 콘셉트의 캠페인 업무협약

6월 15일부터 8월 16일까지 전국 홈플러스 점포서 '에너지절약 패키지' 판매…판매액 2% 대한적십자사 기부

(왼쪽부터) 대한적십자사 이상천 사무총장, 롯데칠성음료 문효식 음료신유통부문장, 홈플러스 감태규 그로서리본부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이코노믹데일리] 롯데칠성음료와 홈플러스가 오는 15일부터 8월 16일까지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진행하고 기간 중 음료 판매액의 2%에 해당하는 금액을 모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한다.

롯데칠성음료는 7일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홈플러스', ‘대한적십자사’와 에너지 절약에 참여해 취약계층 에너지사업 지원을 위한 ‘에너지 세이브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칠성음료와 홈플러스는 ‘STOP! ENERGY’라는 콘셉트의 ESG 에너지 세이브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오는 15일부터 8월 16일까지 두 달간 전국 홈플러스 점포에서 ‘밀키스 제로’ 500ml 페트병 6본입 등으로 구성된 ‘에너지 절약 패키지’ 상품을 판매한다. 판매 기간 중 1만2000원 이상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5000세트 선착순 한정으로 7월에는 타이머콘센트, 8월에는 지구본 비치볼을 증정할 예정이다.

소비자는 음료를 구매하는 것으로 에너지 절약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고, 롯데칠성음료와 홈플러스는 해당 기간 음료 판매액의 2%에 해당하는 금액을 모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전기 사용량이 급등하는 여름철을 앞두고 에너지 절약에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동참하고, 취약계층에 대한 에너지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활동으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ESG경영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