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31 목요일
건설

원희룡 "앞으로도 청년과 한 호흡으로 정책 만들어갈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석진 기자
2023-12-14 09:03:43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13일 서울 벤처아고라 심포이에시스 홀에서 열린 송년의 밤 행사에 참석해 청년들과 소통하고 있다 사진국토교통부 제공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13일 서울 벤처아고라 심포이에시스 홀에서 열린 '송년의 밤' 행사에 참석해 청년들과 소통하고 있다. [사진=국토교통부 제공]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정책 수립 과정에서 청년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할 것을 약속했다.

국토부는 원 장관이 지난 13일 2030자문단이 '송년의 밤' 행사에 방문해 청년들과 소통하며 이 같이 말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기 2030자문단이 활동 성과를 공유하며 활동 노하우를 전수하고, 2기 2030자문단이 희망하는 신년 활동을 제안하며 상호 교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장에 깜짝 방문한 원 장관은 우수 자문 단원을 대상으로 연말 표창을 수여했다. 그러면서 신년에도 자문단이 정책의 중심이 돼줄 것을 당부했다.

원 장관은 "국토부는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해 청년과 함께 정책을 빚어나가고자 2030자문단을 발족했다"며 "그간 청년과 국토부가 이인 삼각으로 함께 달리는 협력의 토대를 조성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청년과 정책을 고민하는 과정에서 큰 도움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또 그는 "청년의 의견과 실제 국토부가 수립하는 정책이 한 호흡으로 이어지도록 '청년 내집 마련 1·2·3'과 같은 다양한 청년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2030자문단이 청년의 시각과 경험이 담긴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해 달라"고 당부했다.

원 장관은 새로 선발된 2기 2030자문단을 향해 "돌아오는 신년에는 2기 2030자문단의 활동을 기대한다"며 "청년과 국토부의 협업이 단거리 달리기가 아닌 긴 호흡의 마라톤이 될 수 있도록, 국토부도 함께 달리며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롯데케미칼
탁센
우리은행_3
부영그룹
KB금융지주_5
롯데카드
기업은행
삼성증권
KB금융지주_1
미래에셋증권
한국증권금융
신한금융
하나증권
바이오로직스
신한은행
KB퇴직연금
cj프레시웨이
sk
KB금융지주_4
종근당
NH투자증
nh농협은행
한화
미래에셋자산운용
씨티
SC제일은행
동아쏘시오홀딩스
키움증권
KB퇴직연금
우리은행
KB퇴직연금
한화
KB금융지주_2
하나증권
신한카드
삼성물산
삼성화재
포스코
KB
DB손해보험
농협
KB증권
신한금융그룹
빙그레
KB금융지주_3
쿠팡
컴투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